2024-04-28 19:51 (일)
농협전남지역본부, '퀸 청산호' 취항 "소득향상과 해양관광산업 활성화 기대"
상태바
농협전남지역본부, '퀸 청산호' 취항 "소득향상과 해양관광산업 활성화 기대"
  • 김일성 기자
  • 승인 2016.05.12 14: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협전남지역본부와 청산농협은 12일 완도군 신우철 군수를 비롯한 청산농협 조합원 500여명과 함께 퀸 청산호의 취항식을 가졌다고 밝혔다.(사진제공=농협전남지역본부)

[KNS뉴스통신=김일성기자] 인파가 몰리는 피서철과 명절에 대비해 최대 782명이 승선할 수 있는 퀸 청산호가 웅장한 모습을 드러냈다.

농협전남지역본부(본부장 강남경)와 청산농협에 따르면 이번 퀸 청산호의 취항으로 올 여름에 피서인파와 명절에 고향을 찾는 귀성객들을 특별수송을 할 수 있게 됐다. 이 여객선에는 승용차 기준 70대, 25톤 및 믹스차량 10대 탑재가 가능하다.

이번 퀸 청산호의 취항으로 청산농협 관내에 거주하는 지역민들의 불편함이 해소될 것으로 보인다. 해상교통 편익제공과 지역에서 생산된 농수산물의 원활한 수송이 가능하게 됐기 때무이다.

퀸 청산호는 평일 8회, 주말 15회 왕복운항 계획이다. 이에 따라 관내 농민조합원들에게는 소득향상과 물류비용 절감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지목남 조합장은 취항식 이날 기념사에서 “퀸 청산호의 취항으로 복지농촌건설과 더불어 해양관광산업 활성화와 지역경제의 부흥에 활로가 마련됐다"고 강조했다.

김일성 기자 jangun51@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