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군, 2017 올해의 관광도시 사업설명회 및 자체선포식 행사 가져
상태바
고령군, 2017 올해의 관광도시 사업설명회 및 자체선포식 행사 가져
  • 천미옥 기자
  • 승인 2016.05.04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가야문화누리에서 지역주민, 관광관련 사업체, 유관기관 단체 등 500여명 참가

▲ 사진=고령군

[KNS뉴스통신=천미옥 기자] 고령군(군수 곽용환)은 오늘(4일) 대가야문화누리 대공연장 우륵홀에서 500여명이 모인가운데 '2017년 올해의 관광도시 사업설명회 및 자체 선포식' 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지난해  관광도시 사업 주민설명회를 계기로 2017년을 앞두고 2016년도의 본격적인 관광도시 사업 시작을 대내외적으로 알리는 동시에 올해의 관광도시 사업의 의의와 비전을 주민들과 함께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올해의 관광도시 고령군의 2016년도 주요 실행사업을 살펴보면'Edu-Fun 체험 관광 도시, 대가야 고령'이라는 비전아래 주 테마인 고분군 야간경관 조명설치와 올해의 관광도시 히트상품을 개발하기 위한 대가야 명소화 사업의 핵심 콘텐츠에 주력했다.

주요내용으로 이야기가 있는 생활가로 조성사업에 집중하여 실시설계 및 노선발굴,가로환경 조성설치 시설물에 대한 디자인을 개발하여 결과물을 설치하고,대가야역사테마관광지의 테마콘텐츠 보강과 시설을 개선, 관광안내 포털서비스 구축으로 고령군의 관광지 및 문화시설에 대한 정보를 통합하여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방송프로그램 촬영유치로 방송을 통한 관광지 노출과 홍보를 극대화하고 지역관광협의회를 주축으로 하는 사업기반 조성과 지역민 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계획되었으며, 총 13개의 세부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곽용환 군수는 “2017년 올해의 관광도시 사업은 전 군민이 함께 호흡하고 느끼고 실행해야 하며, 고령군이 관광분야에서 크게 발전할 수 있는 전환점이 될 것이라고 분명 강조하고 본 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서는 주민 여러분들의 참여가 필수적이며 주민이 주체가 되어 역량을 집결할 때 성공할 수 있다”고말했다.

천미옥 기자 cmo3304@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