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22:30 (금)
여성가족부, 전문여대와 창업지원 활성화 위한 MOU 체결
상태바
여성가족부, 전문여대와 창업지원 활성화 위한 MOU 체결
  • 김린 기자
  • 승인 2016.04.28 14: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김린 기자] 여성가족부가 전문여자대학교 내 창업 지원 사업 활성화를 위해 창업 전문기관들과 함께 힙을 합칠 예정이다.

여성가족부은 경인여자대학교, 배화여자대학교, 부산여자대학교, 서울여자간호대학교, 수원여자대학교, 숭의여자대학교, 한양여자대학교 등 전국 7개 전문여자대학교와 한국여성벤처협회,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와 함께 오늘(28일) ‘청년여성 창업지원 협업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이번 협약은 취업문제 앞에서 고민하는 청년여성들에게 기업가 정신을 함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창조경제의 주역으로 활발한 경제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체결 기관들은 앞으로 전문여자대학교를 중심으로 청년여성들의 창업 활성화를 지원하기 위한 정책 수립, 프로그램 개발·추진, 창업 관련 행사 및 사업 추진 등에 공동으로 협력하게 된다.

여성가족부는 창업 관련 정책수립 추진 시 이번 협약 내용을 적극 반영하고, 특히 전문여자대학교·여대생커리어개발센터 등을 통해 적극적인 홍보활동을 펼쳐 청년여성의 창업 활성화를 모색할 예정이다.

7개 전문여자대학교는 개별 대학에서 창업 지원 사업을 확대하고, 전국 단위 창업지원 사업과 행사에 각 대학 소속 청년여성들이 적극 참여토록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는 대학별 창업 대회 지원, 전국 단위 창업경진대회 개최 등 청년여성들이 참여하는 사업을 지속 발굴·추진해 청년여성들의 창업 활성화를 위해 힘쓸 예정이다.

한국여성벤처협회는 우수 창업 아이디어에 대한 케어(돌봄) 프로그램 등 청년여성들이 창업을 현장에서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적극 개발하고, 벤처기업의 가족친화인증 참여 확대를 통해 여성 및 가족 친화적인 일·가정 양립 직장문화 확산에 나선다.

강은희 여성가족부 장관은 “창업을 해 본 여성기업인 출신으로서 창업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해내겠다는 의지’라고 생각한다”고 강조하고, “이번 협약을 통해 여학생들의 도전정신을 높이고, 다양한 경험을 쌓을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김린 기자 7rinarin@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