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51 (일)
부산시, '해양로봇센터 준공식’ 이달 28일 개최
상태바
부산시, '해양로봇센터 준공식’ 이달 28일 개최
  • 석동재 기자
  • 승인 2016.04.26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최대 해양로봇수조를 활용한 해양로봇 연구개발 및 해양로봇기업창업 및 성장지원
▲ 부산시 기장군 일광면에 준공된 해양로봇센터 전경.<사진제공=부산시>

[KNS뉴스통신=석동재 기자] 부산시는 해양로봇분야 기술선점과 기업육성을 위해 국내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해양로봇 수조시설을 구축하고 ‘해양로봇센터 준공식’을 개최한다.

이달 28일 오후 4시 기장군 일광면에서 열리는 준공식에 서병수 시장을 비롯한 산업통상자원부 정책관, 부경대학교 총장, 한국생산기술연구원장 등 주요 내빈들이 참석한 가운데 해양로봇 특화실험이 가능한 조파수조시설과 순환수조시설을 선보인다.

이번 센터는 산업통상자원부와 부산시의 해양로봇 연구거점센터 구축사업의 일환으로 한국생산기조선, 해양산업이 발달된 해양도시 부산을 중심으로 로봇산업과 해양산업간의 글로벌 선도적 융합기술과 신제품 창출을지원을 위해 마련됐다.

26일 부산시 ICT 융합과 측은 “이날 수조시설에서 해양로봇 시연을 통해 해양로봇의 실 해역 적용 전단계인 실험실 환경에서의 수중 테스트가 가능함도 선보일 예정이다”며 “또 한국수중수상로봇연구회의 춘계학술대회와 ‘미래산업으로써의 해양로봇 발전 방향’에 대한 산·학·연·관·군 합동간담회도 개최한다”고 밝혔다.

하경남 해양로봇센터장는 “센터는 해양로봇의 설계, 제작 등의 원스톱시스템을 구축해 중소 해양로봇기업의 기술혁신을지원하는 허브역할을 담당하고, 산.학.연 연계 네트워크를 활용해 해양로봇기업의 창업과 성장을 지원하는 구심점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고 전했다.

또한 “지역전략산업과 해양로봇산업을 연계해 해양로봇 연구개발 및 기업육성등을 통해 차세대 글로벌 해양로봇시장 선점을 위한 연구거점센터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석동재 기자 12345sdj@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