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0:08 (토)
여가부, ‘폭력예방교육 참여후기 우수사례집’ 제작·배포
상태바
여가부, ‘폭력예방교육 참여후기 우수사례집’ 제작·배포
  • 김린 기자
  • 승인 2016.04.21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폭력예방교육 참여후기 공모 선정작 7편, 슬로건 12편 수록

[KNS뉴스통신=김린 기자] 여성가족부는 국민들이 성폭력·가정폭력 등 폭력에 대한예방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예방교육의 필요성에 공감·실천할 수 있도록 ‘폭력예방교육 참여후기 우수사례집’을 제작해 오늘(21일)부터 배포한다고 밝혔다.

폭력예방교육 참여후기 우수사례집은 일반 국민들이 쉽고 감성적으로 받아들일 수 있도록 ‘카드뉴스 형식’으로 제작됐으며, 지난해 11월부터 12월까지 진행됐던 ‘폭력예방교육 참여후기’ 공모작 132건 중에 선정된 참여후기 7편과 슬로건 12편 등 총 19편이 담겼다.

참여후기에는 군 전담 교관, 대학생, 주부, 강사 등 다양한 일반 국민들이 성폭력과 가정폭력 등 예방교육에 참여하게 되면서 느낀 점과 그 과정 등이 수록됐다.

선정된 슬로건은 ▴그 농담, 혼자만 웃는 거 아세요?(성희롱), ▴성폭력예방교육, 선택이 아닌 필수입니다(성폭력), ▴내 이웃의 가정폭력을 외면하지 마세요(가정폭력), ▴사랑의 매는 사랑을 낳지 않습니다(가정폭력) 등이다.

이 밖에도 폭력예방교육 콘텐츠 활용법 및 예방교육 강의 진행 시 활용방법 등도 함께 수록됐다.

우수사례집은 여성가족부 홈페이지에서 내려받을 수 있으며, 카드뉴스 19편은 여성가족부 모바일 홈페이지와 SNS(페이스북)을 통해 오는 5월부터 월 2회 정기적으로 제공된다.

김린 기자 7rinarin@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