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7:26 (금)
전남도 수산경영대상에 완도군 선정
상태바
전남도 수산경영대상에 완도군 선정
  • 이상재 기자
  • 승인 2011.08.31 14: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도전복 주식회사 등 호평…우수상 여수시·장려상 장흥군

[KNS뉴스통신=이상재 기자]전라남도는 ‘2011년 수산경영대상 평가보고회’에서 완도군이 수산경영대상에 선정됐다고 31일 밝혔다.

수산경영대상은 수산업 규모화·기업화 추진, 수산물 가공·유통회사 투자유치 및 기업체 설립 실적, 수산물 수출 등 판매 시스템 등을 평가한 것으로 완도군을 비롯해 여수시가 우수상, 장흥군이 장려상에 각각 선정됐다.

경영대상은 기관표창과 시상금 7천만원, 우수상은 기관표창과 시상금 5천만원, 장려상은 기관표창과 시상금 3천만이 주어지고 유공 공무원에게도 도지사 표창이 수여된다.

완도군은 지난 2009 3월 청해진미 완도전복(주)을 설립해 전복 유통의 구조 개선을 위해 대형 유통업체 직거래시스템을 구축하고 해외시장 개척, 홈쇼핑 등 마케팅을 강화해 2010년 141억원의 매출을 올린 바 있으며 올해 250억원의 매출을 기대하고 있다.

또한 매생이 주식회사를 설립하기 위한 설명회 개최, 수산물 가공·유통업체 유치와 전복가공식품 수출기업체를 유치하는 등 수산 가공·유통 기반시설 구축과 다양한 수산물 판매시스템 구축 실적을 인정받았다.

여수시는 지난 6월 새고막 주식회사를 설립한 바 있으며 수산물 가공·유통회사 투자유치, 수산물 해외 수출실적 등의 공로로 우수상을 받았다.

 

이상재 기자 sjlee1907@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