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4:57 (토)
인천시 상수도사업본부 수질연구소, ‘미추홀참물 민원 사례집’ 발간
상태바
인천시 상수도사업본부 수질연구소, ‘미추홀참물 민원 사례집’ 발간
  • 권오현 기자
  • 승인 2016.03.18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 수돗물 ‘미추홀 참물’ 관련 민원 사례 한 데 모아
▲ 사진제공=인천시

[KNS뉴스통신=권오현 기자] ‘인천시의 믿고 마시는 수돗물, 미추홀참물 민원 사례집’이 발간됐다.

인천시 상수도사업본부 수질연구소가 펴낸 이 책자에는 인천의 수돗물 ‘미추홀 참물’과 관련해 그동안 빈번히 발생했던 민원 사례들을 한 데 모아져 있다.

따라서, 책자는 사례별로 정리해 시민들에게 인천 수돗물에 대한 정보를 체계적으로 제공하고 수돗물에 대한 막연한 불신감을 해소시키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구체적으로는 시민들이 수돗물에 대해 가장 궁금해 하는 수질 확인법, 물의 색, 이물질, 이취 사례에 대한 자세한 문답식 설명과 수돗물의 불신 조장 사례, 먹는 물 수질기준 등을 담고 있다.

이번 사례집은 120미추홀콜센터 상담사 직무교육 교재로 활용되며 시와 군·구 및 각 지역 수도사업소 민원실에 비치해 시민들에게 수돗물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와 관련해 인천시 상수도사업본부 관계자는 “이번 미추홀참물 민원 사례집 발간은 시민과 보다 가까이 하려는 상수도인들의 적극적인 노력의 산물”이라며 “수돗물을 사용하면서 발생할 수 있는 불편을 최소화하고 시민들에게 더욱 안전하고 깨끗한 수돗물을 공급해 많은 시민들이 수돗물을 음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인천시 상수도사업본부 수질연구소는 수돗물 전문 연구 분석기관으로 올해는 먹는물 수질기준 59개 항목, 118개 감시항목 등 총 177개를 분석하는 등 세계보건기구(WHO), 미국에 이어 세 번째로 많은 수질기준을 적용해 엄격한 관리를 실시하고 있다. 또한, 미추홀참물과 관련한 각종 수질 민원을 총괄하고 있다.

권오현 기자 kwonoh196@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