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22:30 (금)
대전의 과거와 현재 모습이 한눈에
상태바
대전의 과거와 현재 모습이 한눈에
  • 이상재 기자
  • 승인 2011.08.31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시경관사진 아카이브’ 공개…실시간 서비스 제공

[KNS뉴스통신=이상재 기자]대전의 과거와 현재를 한 눈에 볼 수 있는‘도시경관사진 아카이브’가 시민들에게 공개된다.

대전시에 따르면 대전의 도시 모습을 체계적으로 보여주는 지도 및 사진 등을 모은 디지털 기록보관소인‘도시경관사진 아카이브’를 오픈하고 시민들에게 공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오픈하는 ‘도시경관사진 아카이브’는 대전시의 근ㆍ현대 도시경관 사진, 고지도 및 근대지도, 조망점에 대한 경관 시뮬레이션 기초자료를 제공하는 한편 일반 시민의 자유이용을 허락하는 크리에이티브 커먼스 라이센스(Creative Commons License) 사이트로 운영된다.

 ‘도시경관사진 아카이브’는 대전 지역의 장소적 가치를 발굴하고 기록해 시민 공동유산으로 남기고자 하는 사업으로 ‘대한민국 신중심도시 대전’의 도시이미지 및 시민 애향심을 높이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시 관계자는 “기본경관계획에서 선정된 각종 조망점에 대한 경관 시뮬레이션 기초자료 제공을 통해 일반시민의 각종 도서작성 등에 도움을 주게 될 것”이라며 “앞으로 대전의 모습에 대한 기록과 역사성 있는 자료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대전시는 ‘도시경관기록화사업-2011 CityScape Daejeon’의 본격 추진과 함께 디지털 기록보관소인 ‘도시경관사진 아카이브’ 운영을 통해 내년 5월까지 진행되는 도시경관기록화 용역사업에 대한 실시간 자료 제공 및 과거 근ㆍ현대 자료도 함께 제공할 예정이다.

 

 

 

이상재 기자 sjlee1907@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