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7:26 (금)
여가부, ‘2016년 지역다문화프로그램’ 공모
상태바
여가부, ‘2016년 지역다문화프로그램’ 공모
  • 김린 기자
  • 승인 2016.02.24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문화 부모교육 등 지정 주제 따라 3월 16일까지 신청
▲ <사진제공=여성가족부>

[KNS뉴스통신=김린 기자] 여성가족부가 지역의 창의적이고 우수한 다문화 인식개선 프로그램을 활성화시켜 전 국민의 다문화가족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자 ‘2016년도 지역다문화프로그램’을 공모한다.

비영리 목적의 법인이나 민간단체, 산학협력단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참여를 희망하는 단체는 오는 3월 16일 오후 6시까지 ‘지역다문화프로그램 공모사업 관리시스템’에서 신청하면 된다.

이번 공모 사업은 ‘다문화가족 부모교육’, ‘다문화가족의 주도적 사회참여’, ‘다양한 가족 간 유대강화’ 등 3가지 주제를 정해 진행한다.

▴가족과 자녀의 건강한 성장 지원을 위해 부모로서의 역할, 바람직한 자녀양육 등에 대한 교육 프로그램, ▴결혼이민자 가족 등 이주배경 가족이 국내 정착 장기화 추세에 따른 다문화가족의 주도적 사회참여 프로그램, ▴외국인과의 접촉이 많은 국민일수록 다문화에 대한 이해와 수용력이 높아지는 점을 고려해 다문화가족을 포함한 다양한 가족 간의 소통을 강화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중점 발굴한다.

사업 분야별 심사를 거쳐 4월 1일에 선정단체를 발표할 예정이며, 사업 관리에 필요한 1대 1 맞춤컨설팅을 함께 받을 수 있다.

윤강모 여성가족부 다문화가족지원과장은 “모든 형태의 가족이 고루 참여하여 다문화에 대한 긍정적 인식을 공유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부모교육, 작은 결혼, 자원봉사 등 다양한 프로그램과 결합해 상호 동반상승 효과를 낼 수 있다면 더욱 좋을 것”이라고 전했다.

사업공모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여성가족부또는 한국건강가정진흥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린 기자 7rinarin@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