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4:55 (일)
행복도시 산업단지 ‘세종테크밸리’ 첫 분양 개시
상태바
행복도시 산업단지 ‘세종테크밸리’ 첫 분양 개시
  • 김덕녕 기자
  • 승인 2016.02.23 13: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김덕녕 기자] 국토교통부와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은 행정중심복합도시 최초의 도시첨단산업단지인 ‘세종테크밸리’에 대한 분양을 시작한다고 23일 밝혔다.

오는 25일 공급공고 예정인 세종테크밸리는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이 대전 대덕특구, 오송 등 인근 산업생태계와의 연계에 적합한 위치인 행복도시 4생활권에 차기 도시성장동력으로 조성 중인 산업단지이다.

이번에 공급될 산업용지는 행복도시의 뛰어난 정주여건과 접근성을 누릴 수 있는 세종테크밸리의 중심부 14필지(4만 7950㎡)로, 우수기업유치를 위해 행복도시 조성원가(248만 원/평)의 65∼90% 수준으로 저렴하게 공급된다.

입주기업에게는 다양한 인센티브가 부여된다. 취득세 감면(75%), 재산세 5년간 감면(75%), 토지대금 5년 무이자할부(공급가 7% 감면효과) 및 저금리 융자알선, 행복도시 공동주택 특별분양권(30억 원 이상 투자기업 임직원 대상)을 부여하며, 이와 함께 산학융합지구 지정도 추진 중이다.

입주 희망기업에게는 입주모집 공고 후 약 3개월의 입주신청 준비기간이 주어지며 ’세종테크밸리 정책심의위원회‘에서 입주기업을 최종 선정하게 된다.

국토교통부 관계자는 “세종테크밸리는 대전 대덕 연구개발특구와 오송생명과학단지를 연계하는 첨단산업벨트의 핵심 축”이라면서, “최적의 벤처 생태계 조성과 연구 개발(R&D)기반을 마련해 중부권 창조경제의 핵심 단지로 키워 나가겠다”고 밝혔다.

김덕녕 기자 kdn@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