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08:24 (일)
광주시 북구, 연말연시 상습정체구역 불법 주·정차 단속 실시
상태바
광주시 북구, 연말연시 상습정체구역 불법 주·정차 단속 실시
  • 김필수 기자
  • 승인 2015.12.23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년 1월 중순까지...학교 주변 등 불법 주·정차 특별 단속 실시

[KNS뉴스통신=김필수 기자] 광주시 북구가 연말연시 각종 불법 주·정차로 인한 주민불편 해소에 나선다.

23일 북구에 따르면 내년 1월 15일까지 용봉택지지구 및 학교주변 등 교통량이 많은 상습정체 구역을 대상으로 주·정차 특별 단속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번 단속은 연말연시 증가하는 교통량을 감안, 불법 주·정차로 인한 교통흐름 방해 및 주민불편사항을 사전에 해소하기 위해 시단대별 맞춤형으로 추진한다.

이에 북구는 공무원 등 15명, 5개조의 상습정체 구역 특별 단속반을 구성하고 주간은 물론 출·퇴근시간까지 단속체제를 유지한다.

오전 7시부터 9시까지의 출근시간대는 학교주변 통학로 및 어린이 보호구역, 민원다발 구역 등을 집중 단속하며,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의 주간단속에서는 간선도로 및 버스정류장 주변에 대해 단속이 이뤄진다.

또한, 오후 5시부터 저녁 8시까지 퇴근시간대에는 사람들이 붐비는 용봉택지지구 유흥업소 도로변과 대형마트 주변 등을 집중 단속한다.

단속은 계도와 홍보활동을 우선으로 하되 시정되지 않을 경우 과태료부과, 견인 등 강력한 행정처분을 병행한다는 방침이다.

송광운 북구청장은 “연말연시를 맞아 증가하는 교통량과 함께 불법 주·정차 또한 늘고 있다”며 “이로 인한 교통정체로 주민 불편신고가 많은 만큼 이번 단속을 통해 교통흐름 방해를 해소하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건전한 주·정차 문화 확립을 위해 주민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드린다”고 덧붙였다.

김필수 기자 kps2042@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