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9:49 (토)
문화재청-한국조류보호협회, 오는 19일 ‘겨울철새 먹이 주기’ 행사 실시
상태바
문화재청-한국조류보호협회, 오는 19일 ‘겨울철새 먹이 주기’ 행사 실시
  • 김린 기자
  • 승인 2015.12.17 09: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14년 실시된 천연기념물‘겨울철새 먹이 주기’행사 <사진제공=문화재청>
[KNS뉴스통신=김린 기자] 문화재청이 한국조류보호협회와 함께 오는 19일 경기도 파주시 민통선 지역에서 천연기념물 ‘겨울철새 먹이 주기’행사를 실시한다.

겨울철새 먹이 주기 행사는 겨울철새가 먹이부족으로 탈진하거나 아사하는 것을 예방해 천연기념물 동물을 보존·관리하고, 자연유산에 대한 보호 의식 확산을 위해 마련됐다.

이번 행사에는 초·중·고 학생들과 일반인 등 200여 명이 참여해 매년 우리나라를 찾아오는 독수리, 두루미, 재두루미 등의 천연기념물 겨울철새에게 최소한의 먹이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 지난해 겨울 경기도 연천 지역에서 탈진 상태로 구조돼 현재 완치된 독수리 5마리를 자연의 품으로 돌려보낼 예정이다.

문화재청은 이번 행사가 천연기념물 보호의식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자연생태계의 의미를 되새기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아울러 앞으로도 겨울철새 먹이 주기, 구조개체 방사 등을 통해 천연기념물 보존·관리에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김린 기자 7rinarin@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