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08:24 (일)
안전처, 정비기술 공유 위한 ‘함정장비 고장 사례집’ 발간
상태바
안전처, 정비기술 공유 위한 ‘함정장비 고장 사례집’ 발간
  • 강윤희 기자
  • 승인 2015.12.16 17: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전한 경비임무수행을 위한 정비역량 강화

 
[KNS뉴스통신=강윤희 기자] 국민안전처 해양경비안전본부는 오늘(16일) 함정 정비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탑재 장비별 고장원인, 정비방법 등 기술공유를 위한 함정장비 고장 사례집을 발간했다고 밝혔다.

사례집에는 그 동안 발생한 고장사례를 분석하고 장비별, 유형별로 함축성 있게 정리하여 함정 승조원이 필수적으로 알아야 할 정비사항과 응급조치 요령을 수록했고, 사례별로 장비 작동원리와 고장 시 관련사진들을 곁들여 알기 쉽게 작성했다.

장비고장 사례집의 주요내용으로는 경비함정의 심장이라 할 수 있는 주기관을 비롯해 각종 장비들의 기계적·전자적 작동원리에 대한 개요, 고장 발생원인과 응급조치 요령 및 예방정비 방법 등을 사례별로 작성했다.

이외에도 각 해양경비안전서에서 긴급한 고장에 신속히 대처할 수 있도록 업무분야별 매뉴얼과 지역별로 수리전문 업체 현황도 수록했다.

해양경비안전본부 이원희 해양장비기술국장은 “이번에 발간되는 함정장비 고장 사례집은 최일선 현장 직원들이 함정 운용 시 정비기술과 지식을 공유, 활용토록 함으로써 각종 장비 고장을 미연에 방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또한 “앞으로도 해양주권 수호를 위한 함정 가동률을 높이기 위해 정비창 확장사업과 함께 함정정비반 운영활성화 등 정비역량 강화를 위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강윤희 기자 eun37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