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9:49 (토)
특허청, 제6회 지역 지식재산 정책협의회 개최
상태바
특허청, 제6회 지역 지식재산 정책협의회 개최
  • 강윤희 기자
  • 승인 2015.12.15 1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강윤희 기자] 특허청은 내일(16일) 오후 2시 정부대전청사에서 17개 광역지방자치단체와 함께 정부의 지식재산 정책을 공유하고 지역 지식재산 확산 방안을 모색하고자 ‘제6회 지역 지식재산 정책협의회’를 개최한다.

특허청은 지난 2007년부터 지역지식재산창출사업을 통해 지방자치단체와 함께 전국에 30개의 지역지식재산센터(RIPC)를 운영하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2013년부터 연 2회 ‘지역 지식재산 정책협의회’를 개최해 중앙·지방 정부 간 지식재산 정책을 공유하고 상호 의견을 교환함으로써 내실 있는 지식재산 정책 추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번 ‘제6회 지역 지식재산 정책협의회’에서는 지역지식재산센터 운영 체계 효율화를 위해 ‘광역센터 중심의 지역지식재산센터 운영 방안’을 제시하고, 지역지식재산센터의 역할 강화를 위해 컨설팅 중심의 사업 차별화, 지역별 특색에 따른 고유 사업 확대 등에 대하여 논의한다.

또한 지역별 지식재산 정책 개발을 위해 지역 지식재산 역량 지수(투입지수, 인프라지수, 활동지수, 성과지수)를 종합적으로 평가한 ‘지역 지식재산 역량 진단 결과’를 발표하고 지역 지식재산 정책 활성화에 대한 토론을 한다.

최동규 특허청장은 “지식재산은 지역 경제의 밑바탕으로 지방자치단체가 지식재산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하고 확산하려는 의지를 갖는 것이 지역 경제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특허청은 지역의 지식재산 역량 강화를 위한 방안을 고민하고, 지역별 특색에 맞는 차별화된 지식재산 정책을 제시하기 위해 관련 부처 및 지방자치단체와 긴밀한 협조 관계를 유지하겠다”고 밝혔다.

강윤희 기자 eun37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