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9:49 (토)
한국여성경제인협회, 정부포상 돈거래 의혹 제기…금품선거 논란까지 “일파만파”
상태바
한국여성경제인협회, 정부포상 돈거래 의혹 제기…금품선거 논란까지 “일파만파”
  • KNS뉴스통신
  • 승인 2015.12.14 1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협회장 “정부포상 돈거래 있을 수 없는 일…선거관련 어떤 금품 제공도 없었다”

[KNS뉴스통신] 대표적인 여성경제인단체인 ‘한국여성경제인협회’가 대통령 표창 등 정부포상을 상신하고 수여하는 과정에서 뒷돈 거래가 있었다는 주장이 제기돼 논란이 일고 있다.

협회 간부인 A씨의 주장에 따르면, 지난 2013년 5월경 공금횡령혐의로 제명된 B씨가 그해 11월 복권되고 모 위원장으로까지 임명된다. 또한, 최근 정부포상까지 받으며 승승장구하게 된다.

이 과정에서 정부포상을 받는 대가로 협회에 거액을 기부했다는 주장이다.

회원 C씨 역시 같은 이유로 거액을 기부했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또한, A씨의 주장에 따르면 또 다른 정부 포장자 중에는 당시 행사 비용의 일부를 대납했다는 주장도 함께 제기됐다.

이와 함께 오는 22일 실시되는 회장 선거를 앞두고 사전선거운동과 금품제공 의혹까지 제기되며 논란은 일파만파 일고 있다.

의혹을 제기하는 측에서는 이번에 회장선거에 후보로 나선 D씨가 3000만 원의 금품을 회장선거에서 도와 달라며 제공했다고 주장하고 있다.

주장에 따르면, D후보 측 인사가 전직 회장을 역임하고 현재 원로회에서 활동 중인 E씨에게 지난 9월경 화장품가방을 선물로 건네며 회장선거에서 D후보를 도와달라고 했다는 것. E씨는 그 가방 안에 돈이 들었다고 주장했다.

이와 관련해 E씨 측은 현재 경찰에 고발하고 청와대에도 진정을 제출한 상황이다.

이러한 논란에 대해 협회측은 “사실무근”임을 강조했다.

한국여성경제인협회 회장인 F씨는 ‘KNS뉴스통신’과의 전화통화에서 “정부 포상과 관련해 금품이 오갔다는 것은 절대 있을 수도 없는 일이며 있지도 않았다”고 강하게 부인했다.

금품선거와 관련한 의혹에 대해서는 “선거와 관련해 일체의 금품제공이나 돈거래는 없었다”며 “돈거래가 있었다면 그것은 개인 간의 문제이지 선거나 협회와는 무관하다”고 항변했다.

KNS뉴스통신 kn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