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08:24 (일)
행자부, 정부3.0 공공데이터 개방 성과 공유대회 개최
상태바
행자부, 정부3.0 공공데이터 개방 성과 공유대회 개최
  • 강윤희 기자
  • 승인 2015.12.14 1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강윤희 기자] 행정자치부는 오늘(14일) 서울 포스트타워에서 국민과 함께 여는 ‘국가 중점개방 데이터’라는 주제로 공공데이터 개방기관과 활용기업, 일반국민이 참석한 가운데 ‘정부3.0 공공데이터 개방 성과 공유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올 한해의 공공데이터 개방성과를 공유하고 앞으로의 계획을 확인하는 자리로 지난해 12월 발표된 ‘국민이 선정한 36대 국가 중점 데이터 개방 계획’의 1차 년도 주요 성과물이 발표·전시됐다.

아울러 국가 중점 데이터의 개방성과를 국민이 더욱 체감하도록 한다는 내용을 담은 ‘2016년 개방 가속화 계획’도 함께 발표됐다.

또한 올해 개방되는 국가 중점 데이터의 활용 문의와 후속 지원, 그리고 그 밖에 궁금한 사항들을 제공기관과 기업들이 서로 묻고 답하는 소통의 시간도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서 발표된 11개 분야의 국가 중점 데이터는 행자부가 운영하는 공공데이터 포털 내 별도 서비스 창구를 통해 개방된다.

정재근 행정자치부 차관은 “국민의 참여와 요구로 선정된 공공데이터가 본격 개방됨에 따라 그 간 정부3.0에 대한 국민 기대감을 실적으로 답하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며, “국민이 선정한 36대 국가 중점 데이터 이외에도 국민 생활과 국가 경제에 긍정적 효과를 가져 올 수 있는 공공데이터를 국민과 함께 발굴해 적극 개방해 나아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강윤희 기자 eun37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