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9:49 (토)
광주시 북구, 생활민원 처리분야 ‘6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
상태바
광주시 북구, 생활민원 처리분야 ‘6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
  • 김필수 기자
  • 승인 2015.12.07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65 생활민원센터 운영 평가’에서 우수처리기관 선정

▲송광운 광주시 북구청장<사진제공=광주시 북구>
[KNS뉴스통신=김필수 기자] 광주시 북구의 주민 생활민원 처리행정이 광주 자치구에서 최고 수준으로 나타났다.

7일 북구에 따르면 광주시가 5개 자치구를 대상으로 실시한 ‘365 생활민원센터 운영 평가’에서 우수처리기관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수상으로 지난 2010년부터 6년 연속 생활민원 처리분야 우수기관 선정의 영예를 안았다.

이번 평가는 계획수립운영, 민원처리추진실태, 광주시 365생활민원 처리운영 등 3개 분야에 대한 기관장 관심도, 민원처리 능동성·적극성, 수범사례 등 8개 항목에 대해 실시했으며, 북구는 평가항목 고른 부문에서 높은 점수를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북구는 전국 최초로 운영하고 있는 ‘동네한바퀴 주부순찰단’의 생활불편 견문보고를 통해 매년 8000여건의 크고 작은 생활민원을 해결하고 있고, 올해부터 실시하고 있는 ‘불법현수막 수거보상제’, ‘장애인주차구역 홍보봉사단 운영’ 등 고질민원 해소를 위한 특수시책 등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북구는 ‘모든 문제는 현장에 있고, 해답 또한 현장에 있다’는 기조아래 간부 공무원들이 현장에서 직접 민원인들의 소리를 듣고 불편 사항을 해결하는 ‘현장 행정의 날’ 운영이 결실을 맺은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송광운 북구청장은 “이번 생활민원 처리분야 우수기관 선정은 민원인의 입장에서 보다 능동적이고 적극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노력의 결과”라며 “앞으로도 현장중시 소통행정을 지속적으로 펼쳐 민원 서비스의 질을 향상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북구는 지난 11월 행정자치부가 전국 245개 지자체를 대상으로 실시한 ‘2015 민원서비스 우수기관 인증제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행정자치부장관 명의의 인증서를 수여받았다.

김필수 기자 kps2042@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