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22:39 (일)
해남경찰서, 동절기 재난 대비 소방훈련 실시
상태바
해남경찰서, 동절기 재난 대비 소방훈련 실시
  • 전병준기자
  • 승인 2015.11.18 1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장 대응력 향상을 위한 해남소방서와 합동 소방훈련 실시

▲전남 해남경찰서은 해남소방서와 연계한 동절기 소방 합동훈련을 실시했다.<사진제공=해남경찰서>
[KNS뉴스통신=전병준 기자] 전남 해남경찰서은 지난 17일 해남소방서와 연계한 동절기 소방 합동훈련을 실시했다.

18일 해남경찰서에 따르면 경찰서 앞마당에서 진행한 이번 훈련은 화재 위험이 증가하는 동절기를 앞두고 발생할 수 있는 화재를 미연에 방지하고, 화재 발생 시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향상시켜 주민의 생명과 재산 피해를 최소화 하고자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경찰서 전 직원들은 훈련 시나리오에 의해 소화반, 대피반, 문서 반출반, 유치인 대피반, 복구반, 의료반, 후송반 등 개인별 자위 소방부대 임무별 초기 진화 훈련을 실시했다.

또한, 화재 확대를 가상한 해남소방서 현장 대응팀과 합동 가상화점에 방수포를 이용하여 화재를 완전히 진압하고 부상자를 신속히 구조하여 이송하는 훈련도 병행 실시했다.

또, 훈련 후 해남소방서의 소화기 원리 및 사용방법에 대한 교육이 있었으며 직원들의 소화기 사용 시범으로 훈련을 종료했다.

고범석 경찰서장은 훈련 강평을 통해 “최근 재난안전이 강조되는 시점에서 소방훈련은 시의적절 하였다”며 훈련에 참여한 직원들을 격려하고, “평소 화재뿐만 아니라 동절기 각종 재난에 대비, 소방서와 상시 긴밀한 협력체제를 구축하고 주기적인 합동 훈련으로 상황대처 능력을 향상시킬 것”을 당부했다.

전병준기자 kps2042@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