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08:11 (월)
[칼럼] 꿈을 이루기 위해 도전합시다
상태바
[칼럼] 꿈을 이루기 위해 도전합시다
  • 이홍규 편집위원
  • 승인 2015.11.16 1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이홍규 편집위원
[KNS뉴스통신=이홍규 편집위원] 평소 하고 싶은 일을 하지 못하고, 언젠가는 꼭 해야지 하고 생각만 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늘 가슴 한켠에는 아쉬움이 자리 잡고 있어서, 간절한 소망으로 남아있게 됩니다.

강하게 마음속에서 꿈을 이루고 싶다면, 과감히 도전해야 합니다. 도전하는 것은 현재의 하고 있는 것을 당장에 그만두고 막연한 생각으로 뛰어드는 것이 아닙니다.

현재의 생업을 무작정 포기하고, 꿈을 이루기 위해, 새롭게 시작하는 것은 무모한 행동입니다. 하고자 하는 열정만 있다면, 생업에 충실하면서 얼마든지 도전할 수 있습니다. 생각만 하면 안 되므로, 일단 시작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글 쓰는 작가가 되고 싶다는 꿈이 있다면, 자신이 잘하는 장르의 글을 써서 신문, 잡지사, 블로그, 카페, SNS를 통해 사람들에게 선보여야 합니다.

저도 10년 동안 칼럼과 에세이를 써서 신문, 잡지, 인터넷, SNS를 통해 많은 읽혀지도록 했습니다. 글을 읽고 좋다는 공감과 격려를 해주시는 분들이 많이 있었습니다. 인터넷 게시판에 올린 글의 조회건수가 많으면, 기분이 무척 좋습니다.

그리고 썻던 글을 독자의 입장에서 읽어보고, 다시 고치고, 다듬는 일도 꾸준히 했습니다. 유명한 작가는 아니지만, 책도 두 권 출판했고, 지역신문과 수도권 신문사 에서도 기고요청이 있어, 즐거운 마음으로 글을 쓰고 있습니다.

글 쓰는 작가는 독자의 마음에 와 닫는 내용을 써야 합니다. 너무 전문적인 용어를 사용하거나, 비속어나, 잘못된 내용의 글을 쓰면, 바로 외면을 받습니다. 어떤 주제에 대해서 다른 사람의 글을 인용할 때는 반드시 출처를 밝혀야, 지적재산권 침해 분쟁에 휘말리지 않습니다.

제가 글을 쓰다 보니, 글에 대해서 말을 했습니다. 다른 분야도 마찬 가지 라고 생각 합니다. 노래를 하는 가수가 되고 싶다면, 우선 노래를 많이 연습하여, 자신의 실력을 쌓아야 합니다.

기본적으로 음악의 이론에 대해 알아야 하고, 악보를 읽을 줄 알아야 하고, 간단한 악기정도는 다룰 줄 알아야 노래를 할 수 있습니다. 요즘 말로 ‘내공’을 많이 쌓아서, 많은 사람들 앞에 나아가 자신의 실력을 마음껏 펼칠 준비를 해야 합니다.

우선 살고 있는 지역의 사람들에게 먼저, 노래실력을 인정받아야 합니다. 가장 가까운 이웃들이 인정하면, 차츰 지역을 넓혀서 다른 지역에서도 기량을 펼쳐야 합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자신의 재능을 기부하여, 많은 사람들을 즐겁고 행복하게 하는 봉사를 실천해 보십시오. 자신도 행복하고 다른 사람도 행복을 느낄 수 있습니다.

꿈을 이루는 방법이 너무 간단하다고 반문하는 분들이 있으리라 생각 됩니다. 말 그대로 간단합니다. 너무 큰 욕심을 가지고, 멀리 가려고 하니까 어렵고, 힘들게 느껴져 도전할 엄두가 나지 않는 것입니다.

하루아침에 유명인사가 되어, 각종 언론매체에 소개되면 좋지요, 하지만 현실은 그렇지 않습니다. 꾸준하게 실력을 연마하고, 갈고 닦은 후, 기량을 펼쳐야 합니다.

무협영화 에서처럼 엄청나게 힘든 수련과 훈련을 통해, 몸에 내공이 쌓이고, 나중에는 강호를 평정하는 강자가 되는 것입니다.

독자들의 이해를 돕기 글 쓰는 일과 노래하는 가수의 예를 들었지만, 다른 분야도 마찬가지입니다. 진정으로 하고 싶은 일과 꿈이 무엇인지 진지하게 자신을 관찰 하는 자세가 필요 합니다.

그러나 막연한 동경과 생각에 사로잡혀 있지 말고, 하고자 하는 꿈이 무엇인지 발견 했다면, 지금 당장 도전을 시작 하십시오. 일단 첫걸음을 내딛은 그 용기가 나중에 값진 열매를 맺게 됩니다. 꿈을 포기하기엔 우리는 너무 빠르며, 오늘 하지 않으면 내일도 못하게 됩니다.

이홍규 편집위원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