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9:49 (토)
목포수산식품지원센터, 브랜드 제품개발 및 상품화 박차
상태바
목포수산식품지원센터, 브랜드 제품개발 및 상품화 박차
  • 조완동 기자
  • 승인 2015.11.14 15: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동연구과제 공모 설명회 개최

▲전남 목포수산식품지원센터가 입주업체, 기업, 관계자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수산물브랜드 제품개발 및 상품화 공동연구과제 공모를 위한 설명회를 개최했다.<사진제공=목포수산식품지원센터>
[KNS뉴스통신=조완동 기자] 전남 목포수산식품지원센터가 입주업체, 기업, 관계자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수산물브랜드 제품개발 및 상품화 공동연구과제 공모를 위한 설명회를 개최했다.

지난 12일 목포 수산식품지원센터는 설명회를 통해 센터현황, 목포수산물브랜드 제품개발과 상품화의 필요성, 공모의 목적, 신청자격, 신청제한 사항, 공모일정, 서류작성법 등을 소개하고 질의응답으로 진행됐다.

목포와 인근 지역은 전국 수산물의 40%를 생산·위판하고 있음에도 지역을 대표하는 브랜드와 상품이 없어 단순유통, 단순가공유통에 머물러 있는 가운데 고부가가치를 창출하는 방향으로 전환이 절실한 실정이다.

또, 웰빙 문화 확산과 1~2인 가구 증가로 안전·건강·간편·편의食 수산가공 식품수요도 증가하고 있다.

이에 따라 목포 수산식품지원센터는 소비자가 믿고 찾을 수 있는 수산물 브랜드 제품을 개발하고, 상품화를 통해 지역 이미지 개선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전력을 다 하고 있다.

한편, 오병준 수산식품센터장은 “많은 기업들이 이번 공모를 통해 목포를 대표하는 브랜드를 개발하고, 고부가가치 제품을 생산할 수 있는 초석을 마련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조완동 기자 kps2042@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