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9:49 (토)
예산군, 섬김 행정 구현을 위한 행정역량 강화 교육 실시
상태바
예산군, 섬김 행정 구현을 위한 행정역량 강화 교육 실시
  • 최영민 기자
  • 승인 2015.11.09 0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방․공유․소통․협력하는 일 잘하는 조직 만들기 총력

▲ 지난해 행정역량 강화 교육 모습. <사진제공=예산군>
[KNS뉴스통신=최영민 기자] 예산군이 신뢰받는 섬김 행정을 구현하고 개방․공유․소통․협력하는 조직으로 거듭나기 위한 행정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한다.

9일 군에 따르면 오는 10일 덕산면 리솜스파캐슬에서 6급 이하 공직자에 대한 1차 교육을 시작으로 12일 2차 교육을 실시하고 마지막으로 5급 이상 공직자를 대상으로 21일 교육을 진행한다.

총 140여명의 공직자를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번 교육은 업무 공백 최소화를 위해 5급 이상 공직자를 대상으로 하는 교육의 경우 토요일 진행되며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타 시․도가 아닌 관내에서 실시하는 것으로 결정했다.

특히 황선봉 군수는 총 3회 진행되는 교육에 참석해 참가자를 격려하는 한편 강사로 나서 ‘일 잘하는 조직, 일로 승부하는 공무원만이 살아남는다!’를 주제로 특강을 펼치고 참석자들과 함께 토론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또한 이번 교육에는 재정자립도가 낮은 상황에서 지속적인 성장 발전을 위한 중앙부처 공모사업 등 국가 투자예산의 효율적인 확보 방안 및 공직자 청렴도 향상 등에 관한 교육이 진행된다.

군은 이번 교육이 미래 천년 발전의 기틀을 다지는 일 잘하는 행정조직으로 한 단계 도약하고 섬김 행정을 비롯해 소통․협력․개방․공유가 조직 전반에 뿌리 내리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기회는 늘 우리에게 찾아오지만 준비하지 않은 조직은 절대 기회를 성공으로 바꿀 수 없다”며 “우리 군은 미래 천년 발전의 새로운 도약에 직면해 있는 만큼 철저한 준비로 ‘비상하는 예산, 충남의 중심도시 예산’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최영민 기자 mylovepbm@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