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22:30 (금)
계양, 작전2동 주민센터 청사 신축 기공식 개최
상태바
계양, 작전2동 주민센터 청사 신축 기공식 개최
  • 권오현 기자
  • 승인 2015.10.20 13: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9일 박형우 계양구청장이 작전2동 주민센터 신축부지에서 기공식을 갖고 공사 안녕을 기원하고 있다.<사진제공=계양>
[KNS뉴스통신=권오현 기자] 인천 계양구는 지난 19일 계양구 봉오대로 677번길 23, 작전2동 주민센터 신축부지에서 기공식을 갖고 본격적인 공사에 들어갔다.

이날 기공식은 작전2동 주민자치위원회가 주관하였으며 박형우 계양구청장, 곽성구 계양구의회의장, 구의원(이병학, 박해진), 작전2동 사회단체장 및 주민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구청장 식사, 내빈축사, 고사, 시삽 순으로 진행되었다.

박형우 구청장은 인사말을 통해 “기존의 작전2동 청사는 20년 이상 된 협소하고 노후한 시설로 주민들의 이용에 많은 불편을 초래했다. 동 청사를 보다 넓고 주차장까지 완비한 편리한 청사로 신축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하며 새로 신축될 동 청사는 양질의 행정서비스 물론 각종 교육, 문화, 주민복지 등 주민자치 실현의 공간으로 거듭날 것이다”고 말했다.

이번에 신축되는 작전2동 주민센터는 지하1층 지상3층, 건축연면적 2,420㎡규모로 총46억의 예산이 투입되며 내년 7월 준공을 앞두고 있다.

기공식은 고사와 시삽으로 진행되었으며 행사를 준비한 이원일 주민자치위원장은 “주민센터가 협소해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되지 못해 아쉬움이 많았는데 오랜 주민숙원사업이 해소되어서 위원장으로써 감사할 따름이며 오늘 참여한 내빈 및 주민들은 모두 한뜻으로 준공까지 공사가 안전하게 진행되기를 기원한다.”고 기공식 소감을 전했다.
 

권오현 기자 h21yes@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