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20:55 (금)
벼농사 시범사업 중간평가회 개최
상태바
벼농사 시범사업 중간평가회 개최
  • 유재성 기자
  • 승인 2011.08.24 12: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1년도 시범사업 중간평가

[KNS뉴스통신=유재성 기자] 기상이변에 의한 태풍 및 폭우에 의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범단지 농업인들과 관계자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4일 중간평가회를 개최했다.

이번 평가회에서는 고품질 쌀 생산을 위한 벼농사 후기관리 및 수확 후 관리 기술교육을 비롯해 현재 농업기술원 시험포장에서 자라고 있는 품종별 특성 교육, 시범사업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개선하는 평가회가 됐다.

도 농업기술원(원장 조영철)은 2011년도 고품질 쌀 생산 및 생산비 절감을 위한 8개 시범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이번 평가회에서는 벼농사 후기관리 및 수확후 관리기술 교육을 통하여 쌀 품질 향상으로 이어지길 기대하고 있다.

또 농업기술원 시험포에서 품종별 재배 특성 및 생육상태에 따른 벼농사 후기 관리 현지 기술교육을 통하여 농업인들의 기술향상을 높여 줬다.

아울러 도농업기술원에서는 전북의 쌀 품질 향상을 위해 시범단지 농업인들의 벼농사 후기관리 기술의 실천으로 고품질 쌀이 생산될 수 있다고 철저한 실천을 당부했다.

특히 벼멸구, 이삭도열병 등 병해충을 철저히 방제하고 출수후 35일까지 물걸러대기를 실시해야 품질 좋은 쌀이 생산된다고 강조하고 농업인이 실천할 수 있도록 모든 수단을 강구해야 된다고 했다.

유재성 기자 knsjb@daum.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