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9:49 (토)
구본무 LG 회장 “ 변화 속에서 과감히 바꿔 기회 잡아야”
상태바
구본무 LG 회장 “ 변화 속에서 과감히 바꿔 기회 잡아야”
  • 권대환 기자
  • 승인 2015.10.06 1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구본무 LG회장 <사진제공=LG그룹>
[KNS뉴스통신=권대환 기자] 구본무 LG회장이 위기와 변화 속 기회에 대해 강조했다.

구 회장은 오늘(6일) 여의도 LG트윈타워에서 열린 10월 임원세미나에 참석해 “변화의 흐름을 정확히 읽어 기회를 잡고, 한 번 잡은 기회는 반드시 우리 것으로 만들어야 한다” 고 당부했다.

구 회장은 중국 경기 둔화와 함께 세계 경제의 불확실성이 커지고 글로벌 경쟁이 과열되는 추세를 꼽으며 “냉엄한 현실을 인식하고 철저히 대응해야 한다” 면서도 “어려움 속에서도 성장 기회는 분명히 있다” 고 역설했다.

이에 따라 구 회장은 “우리의 사업 방식과 R&D, 구매, 마케팅, 생산 등 주요 경영활동을 재점검해야 한다”고 말했다.

또 “변화하는 환경에 맞지 않는다면 과감히 바꿔야 한다”고 말하며 묵은 것을 버리고 새로운 것을 펼치는 ‘제구포신(除舊布新)’의 다짐을 드러냈다.

이날 세미나에는 한명기 명지대학교 사학과 교수의 ‘징비록(懲毖錄)에서 배우는 리더십’ 강연과 2000년대 초 카메라 시장이 급변했던 상황에 적절히 대처했던 후지필름의 사례가 공유됐다.

세미나에는 구본무 회장, 구본준 LG전자 부회장, 강유식 LG경영개발원 부회장, 이상철 LG유플러스 부회장, 차석용 LG생활건강 부회장, 박진수 LG화학 부회장 등 최고경영진과 임원 300여 명이 참석했다.

권대환 기자 kdh127577@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