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2:29 (금)
포스코건설, 추석 맞이 이웃나눔활동 실시
상태바
포스코건설, 추석 맞이 이웃나눔활동 실시
  • 권대환 기자
  • 승인 2015.09.23 1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제공=포스코건설
[KNS뉴스통신=권대환 기자] 포스코건설이 추석을 맞아 인천·포항·광양·부산 지역에서 소외계층에게 온정을 나누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쳤다.

지난 22일, 포스코건설 황태현 사장과 임직원 봉사자들은 구세군 자선냄비본부 관계자들 100여명과 함께 다문화청소년 150여명이 재학 중인 인천한누리학교를 방문해 전통문화체험 및 송편 만들기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중국, 우즈베키스탄, 러시아 등 중도 입국한 다문화청소년들과 포스코건설 임직원이 한 조를 이뤄 투호던지기와 씨름 등 전통 놀이를 체험하고 직접 송편을 빚어 맛보는 시간을 가졌다.

박형식 인천 한누리 학교 교장은 “추석을 맞이해 학생들이 한국 전통문화에 대한 체험학습을 할 수 있어 기쁘고, 무엇보다 포스코건설 임직원들과 함께 어울려 소통하는 모습이 매우 보기 좋았다”고 말했다.

또한, 21일에는 포스코건설 임직원봉사자들이 인천 지역에 거주하는 독거어르신 가정을 직접 찾아가 생필품꾸러미와 송편을 전하며 훈훈한 시간을 보냈다.

이외에도 포항, 광양, 부산지역에서도 장애인복지관과 자매마을, 인근 독거어르신들을 찾아가 생필품꾸러미를 전달하는 등 각 지역별로 소외계층을 지원하는 다양한 활동을 펼쳤다.

한편, 포스코건설은 내달 말에 임직원 재능기부봉사단을 활용해 지리적으로 소외된 섬마을을 찾아가 부족한 일손을 돕고 다양한 문화체험의 기회를 제공하는 ‘교동도 행복이음’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권대환 기자 kdh127577@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