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20:55 (금)
삼성물산, '2015 안전보건 우수사례 경진대회' 개최
상태바
삼성물산, '2015 안전보건 우수사례 경진대회' 개최
  • 권대환 기자
  • 승인 2015.09.22 1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액션캠을 통한 현장 안전 점검이 진행되고 있는 모습<사진제공=삼성물산>
[KNS뉴스통신=권대환 기자] 삼성물산이 공사 현장 내 안전을 강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문정동 래미안 갤러리에서 ‘2015년 안전보건 우수사례 경진대회’를 열었다.

8개 공사 현장과 협력사 2개사가 참여한 이번 대회의 대상은 ‘SR-Project’현장에 돌아갔다.

이번 행사는 ‘삼성 OHSMS’시스템과 회의 내 안전공유 시스템인 ‘Safety Talk' 등을 확립해 온 삼성물산이 안전 강화 활동의 일환으로 지난 2007년부터 추진해 온 대회로, 현장에는 정대영 안전환경실장 등을 포함한 직원 150여 명과 협력사들이 참석했다.

이날 협력사들과 안전 강화 전략을 위한 토론을 진행한 삼성물산은 "안전보건 활동에 있어서 현장과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가 가장 중요한 부분" 이라며 "이를 위해 안전 관련 제도와 규칙,교육 등 전방위 안전개선 활동을 지속적으로 진행해 나갈 것" 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날 대회에서는 뒤이어 신길7재개발아파트 현장과 원영건업 등을 대상으로 시상이 이루어졌으며 안전 챔피언 선발식도 진행됐다.

해외에서도 다양한 공사를 수행중인 삼성물산은 이외에도 국내 뿐 아니라 카타르와 사우디 등 공사 현장에 안전체험훈련센터를 운영 중이다.

특히 싱가포르와 몽골 내 공사 현장에서 우수 안전관리 현장상을 받으며 그 역량을 입증한 바 있다.
 

권대환 기자 kdh127577@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