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1:46 (금)
예산군, ‘2016년도 시책구상 토론회’ 개최…총 284건 발표
상태바
예산군, ‘2016년도 시책구상 토론회’ 개최…총 284건 발표
  • 최영민 기자
  • 승인 2015.09.17 18: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황선봉 군수 “능동적인 자세로 군정 발전에 임해 달라”

[KNS뉴스통신=최영민 기자] 충남 예산군이 총 284건의 내년도 시책 구상을 발표했다.

예산군은 오늘(17일) 군청 제1회의실에서 황선봉 군수와 20개부서 팀장급 이상 간부공무원, 정책자문위원, 읍․면장 등 총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6년도 시책구상 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날 토론회에서는 ‘충남의 중심 역동하는 예산 건설’의 군정 비전 실현을 위해 내년도 역점을 두고 추진할 신규 시책과 개선․보완 시책에 대한 보고와 토론이 이루어졌다.

주요 역점시책을 살펴보면, ▲예산지명 1100년의 위상 정립을 위한 단계별 기념사업 준비 ▲대규모 중장기 계획의 사업화를 통한 군정발전의 신 성장 동력 마련 ▲관광자원 인프라 확충을 통한 문화관광 거점도시 도약 ▲지속가능한 산업발전 기반 마련을 통한 경제 활성화 ▲든든하고 안전한 생활 여건 조성 등 5개 중점과제가 있다.

또한, 신규시책 224건, 개선보완이 필요한 시책 60건 등이 이날 함께 보고됐다.

신규 시책을 살펴보면 행정․경제 분야에는 예산지명 탄생 1100주년 기념사업 준비와 도시미관 개선을 위한 중장기 마스터플랜 수립, 귀농․귀촌인 토지 상담센터 운영 등이 있다.

환경․개발 분야는 생활환경 민원 기동 처리반 운영과 농번기 공동급식 시범사업 운영, 군민안전 보험 가입, 농번기 이동농업상담소 운영 등 주민의 안전과 생활환경 개선을 위한 다양한 시책이 발표됐다.

복지․문화 분야는 황새야생방사 교과서 수록 및 수능문제 출제, WOW 예산! 오감만족 스파&힐링 캠프, 예산디지털문화대전 편찬 사업 등 황새의 고장 예산을 알리고 지역의 관광자원을 활용하는 다양한 시책이 눈길을 끌었다.

읍․면 분야는 찾아가는 복지상담실 운영, 일과 후 및 휴일민원 방문 예약제, 우리고장 살펴보는 날 운영 등 주민의 생활편의를 제공하기 위한 시책이 보고됐다.

한편, 황선봉 군수는 ‘2016년도 시책구상’과 관련해 “어려운 여건이겠지만 내년은 민선6기 3년차 준비를 위한 성장과 혁신을 가속화 할 시기인 만큼 좀 더 능동적인 자세로 군정 발전에 임해주기 바란다”며 “오늘 제시된 시책과 주민의 의견을 반영해 주민이 느낄 수 있고 공감할 수 있는 구체적이고 현실성 있는 시책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전 공무원들이 책임감을 갖고 추진해 달라”고 당부했다.
 

최영민 기자 dtn@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