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21:18 (일)
한국마사회, ‘직원 청렴교육 프로그램’에 문화+재미 가미
상태바
한국마사회, ‘직원 청렴교육 프로그램’에 문화+재미 가미
  • 권대환 기자
  • 승인 2015.09.11 1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한국마사회가 직원 윤리 교육을 위한 '청렴골든벨'을 지난 9일 개최했다<사진제공=한국마사회>
[KNS뉴스통신=권대환 기자] 한국마사회가 이번 달을 ‘윤리청렴의 달’로 지정한 가운데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을 통해 직원들에게 청렴 정신을 전파하고 있다.

한국마사회는 지난 9일 임직원을 대상으로 윤리 청렴과 관련한 퀴즈 대회 ‘청렴골든벨’을 개최했다.

청렴골든벨은 기존의 주입식 교육에서 벗어나 퀴즈 형식으로 진행된 윤리 교육으로, 본부별 대표 80여 명이 참석해 한국마사회의 윤리 경영 비전과 윤리 상식 등과 관련한 문제를 풀었다.

이날 대회에서 우승한 홍종우 사원은 “중고등학교 시절 지루해서 윤리 과목을 좋아하지 않았는데, 퀴즈로 푸니 승부욕도 생기고 게임같이 즐거워서 지루할 새가 없다” 고 참여 소감을 전했으며 평소 현명관 한국마사회 회장이 전달해 온 청렴 메시지 덕분에 우승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대회를 주최한 청렴경영팀 관계자는 “직원들이 모여 즐겁게 퀴즈를 푸는 과정에서 다소 지루할 수 있는 윤리청렴 관련 내용을 재미있게 깨달아 갈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즐기면서 참여하고 싶은 청렴교육 행사를 확대 하겠다”고 전했다.

한국마사회는 이외에도 사씨남정기를 모티브로 한 청렴연극과 유적지 견학 등 직원들이 흥미를 가지고 윤리 교육에 참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와 문화 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권대환 기자 kdh127577@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