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1:36 (금)
대한건설협회, '건설시장 환경변화 따른 건설기업 대응 전략' 세미나 개최
상태바
대한건설협회, '건설시장 환경변화 따른 건설기업 대응 전략' 세미나 개최
  • 권대환 기자
  • 승인 2015.09.08 17: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제공=대한건설협회
[KNS뉴스통신=권대환 기자] 대한건설협회 서울특별시회는 오늘(8일) 서울 강남구 논현동 건설회관에서 서울지역 종합건설업체 CEO를 대상으로 ‘건설시장의 환경 변화에 따른 건설기업의 대응전략’ 세미나를 개최하였다.

이번 세미나는 최근 건협 서울시회에서 완료한 연구 용역의 성과 발표와 급변하는 건설시장 변화에 따른 개별 건설기업의 대응전략 수립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되었다.

그동안 연구용역을 총괄한 이영환 한국건설산업연구원 연구위원이 ‘서울시 인프라시설의 안전 및 성능개선 정책방향’ 연구결과를 발표하였고, 이복남 서울대학교 교수의 ‘건설시장 환경 변화와 건설기업의 대응전략’발표가 이어서 진행되었다.

이날 이 교수는 국내외 환경 및 정책 변화에 따른 시사점을 제시하고 건설기업의 규모별 역량 강화 전략을 소개하였으며, 영국, 미국 등과 같이 국가 인프라에 대한 가치 재인식 운동의 필요성 역설하고, 국내 건설업계도 인프라 가치에 대한 국민 공감대 형성을 위해 대국민 서비스 및 홍보를 강화해 줄 것을 제안하였다.

박종웅 건협 서울시회 회장은 “우리 시회는 성능개선이 앞으로 새로운 건설시장으로 이머징될 것이라는 사실에 주목하여 최근 연구용역을 추진․완료하였으며, 이를 서울시의 정책 및 예산에 반영코자 노력하고 있다”고 하였고, 또한 “급변하는 건설시장에서 우리 업계가 앞으로 나아가기 위해서는 변화를 미리 읽고 부단한 노력과 준비를 통한 선제적인 대응이 필요하다”고 강조하였다.

한편 이날 세미나에는 종합건설업체 CEO 등 100여명이 참석하여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권대환 기자 kdh127577@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