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0:08 (토)
서울시 종로구, 이달 3일 주민 환경감시단 위촉식 개최
상태바
서울시 종로구, 이달 3일 주민 환경감시단 위촉식 개최
  • 권대환 기자
  • 승인 2015.09.01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권대환 기자] 서울시 종로구는 구민들의 자발적인 경보전 활동 활성화를 위해, 감시단을 재구성하고 오는 3일 오후 15시 30분 종로구청 한우리홀에서 ‘종로구 환경감시단 위촉식’을 개최한다.

이날 위촉식에는 재구성된 환경감시단 총 157명 중 동단장인 18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환경선언문을 낭독 한 후, 향후 활동내용에 대해 안내한다.

위촉식과 함께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가는 환경감시단은 홍제천, 평창천 수질관리 및 환경정화 활동,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민·관 합동점검 참여, 환경순찰 및 신고 제보 활동 전개, 구민대상 환경교육 및 홍보활동, 환경관련 행사 참여 등의 활동을 하게 된다.

종로구는 환경감시단 활동 활성화와 구민들이 자율적으로 환경보전활동에 참여하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자율적인 의지가 있는 단원으로 이번 환경감시단을 재구성하였으며, 지속적으로 환경교육 및 홍보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환경감시단은 민 ․ 관이 협력하여 환경오염행위 상시 감시체계를 구축하기위해 지난 2004년 설립되었으며, 지난 2년 동안 약 40회의 환경보전 활동을 전개했고 매년 5일 환경의 날에 '홍제천 정화활동과 EM 흙공 던지기' 행사에 참여하고 있다.

종로구 환경감시단은 환경보전활동에 적극적인 종로구 구민이면 위촉식 이후에도 누구나 가입 가능하며, 종로구 환경과 또는 동주민센터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이번에 위촉되는 단원 임기는 위촉일
로부터 2년이다.

이밖에도 종로구는 나날이 심각해지는 지구온난화에 대응하고 국가적 에너지 위기를 주민과 함께 극복하기 위한 취지로, 지난 5월 ‘도심 속 에너지자립도시, 종로‘를 주제로 구민토론회를 개최했다.

김영종 종로구청장은 “환경감시단이 자연과 사람이 공존하는 지속가능한 도시 종로를 만드는 파수꾼의 역할을 톡톡히 해낼것으로 기대한다” 면서 “앞으로도 주민과 함께 힘을 모아 진정한 녹색 환경도시 종로를 만들어 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권대환 기자 kdh127577@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