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22:39 (일)
윤장현 시장, 주한 남아공 대사 면담
상태바
윤장현 시장, 주한 남아공 대사 면담
  • 김필수 기자
  • 승인 2015.08.25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하계U대회 성공개최 축하인사 전해...인권․경제 등 상호 교류 활성화에 협력키로

▲ 주한대사로 부임한 밤 대사는 U대회 성공개최에 대한 축하인사와 지난 5월 개관한 5·18민주화운동기록관에 전시된 ‘넬슨 만델라의 전시물’을 관람하기 위해 광주를 처음으로 방문했다. <사진제공=광주광역시>
[KNS뉴스통신=김필수 기자] 노주코 글로리아 밤(Nozuko Gloria BAM) 주한 남아프리카공화국 대사가 25일 광주광역시를 방문하고 윤장현 시장을 예방했다.

지난 1월 주한대사로 부임한 밤 대사는 U대회 성공개최에 대한 축하인사와 지난 5월 개관한 5·18민주화운동기록관에 전시된 ‘넬슨 만델라의 전시물’을 관람하기 위해 광주를 처음으로 방문했다.

밤 대사는 이 자리에서 “U대회가 성공적으로 개최돼 축하드린다”라며 “U대회 주경기장이 2002년 월드컵 축구경기장이었다고 들었는데 국제대회에 기존 체육시설을 어떻게 활용했는지 배우고 싶다”라고 말했다.

이에 윤 시장은 “U대회 폐막식 때 남아공 선수단이 ‘광주시민 여러분 고맙습니다’라고 쓰인 티셔츠를 입고 입장해 매우 인상 깊었다”라며 “광주시는 U대회 주경기장을 포함한 공공 체육시설과 시 청사 등을 상시 개방해 시민이 함께 공유할 수 있도록 관리하고 있다”라고 답했다.

윤 시장과 밤 대사는 이에 앞서 광주와 남아공이 민주주의, 인권 등 정치적인 관계를 넘어서 경제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 교류를 활성화할 수 있도록 협력키로 했다.

밤 대사 일행은 윤 시장 예방에 이어 오후에는 5·18민주화운동기록관 등을 방문할 계획이다.

 

김필수 기자 kps2042@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