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22:30 (금)
장기보건지소, 어르신 불소도포․스케일링 사업 무료 시행
상태바
장기보건지소, 어르신 불소도포․스케일링 사업 무료 시행
  • 권오현 기자
  • 승인 2015.08.25 12: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권오현 기자] 인천 계양구는 65세 이상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스케일링과 불소도포사업을 사전예약을 통해 연말까지 무료로 시행한다.

노인의 경우 신체기능의 저하로 구강관리의 어려움 때문에 치주질환이 발생할 빈도가 매우 높다. 치주질환을 갖게 되면 잇몸이 붓고 피가 나고 심할 경우 치아가 흔들릴 수 있기 때문에 평소에 구강관리를 철저히 해야 한다.

스케일링은 치아와 잇몸사이에 붙어있는 프라그와 침 안의 칼슘이 결합해 단단하게 굳어진 치석을 기구로 제거하는 방법으로 잇몸을 튼튼하게 해 치아를 오래 보존시키게 해준다. 치석은 한 번 발생하면 칫솔질로 제거할 수 없으며, 오랜 기간 방치할 경우 풍치로 악화될 수 있으므로 주기적으로 스케일링을 받는 것이 구강건강에 좋다.

불소도포는 치아우식예방과 시린이 완화를 위해 치아에 불소를 발라주는 것으로, 6개월 간격으로 도포할 경우 더욱 효과적이다.

상반기 장기보건지소에서는 관할 17개 경로당을 순회하며 어르신 208명에게 불소도포를 실시하였으며, 9월부터는 매주 2회 찾아가는 경로당 불소도포사업을 통해 어르신들의 구강병 예방 및 시린이 완화를 위해 힘쓸 예정이다.

이 사업은 매주 목요일 장기보건지소에서 연중 시행하며 장기보건지소 구강보건실로 반드시 사전 예약(032-450-6889) 후 방문하면 된다.
 

권오현 기자 kwonoh196@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