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9:49 (토)
서울시 종로구, '8.15 광복절 거리축제 재헌 봉사활동' 실시
상태바
서울시 종로구, '8.15 광복절 거리축제 재헌 봉사활동' 실시
  • 강보민 기자
  • 승인 2015.08.13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강보민 기자] 서울시 종로구에서는 오는 15일 광복 70주년을 맞아 광복의 기쁨을 되새길 수 있는 뜻깊은 행사들이 열린다.

광복절인 15일 오전 10시, 종로구청과 보신각 일대에서는 70년 전 나라를 되찾은 기쁨에 거리로 나와 태극기를 흔들며 만세를 불렀던 모습을 재현한 ‘8.15 광복절 거리축제 재현 봉사활동’이 진행된다.

태극기를 들고 만세를 외치며 종로 거리를 행진하는 이번 봉사활동은 자원봉사자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이루어진다.

관내 자원봉사단체소속 참사랑 봉사회와 청소년 자원봉사자 등 모두 700여 명이 함께 걸으며 태극기 물결을 만들 예정이다.

태극기 행진은 오전 10시 종로구청 앞을 출발해 SK서린빌딩을 지나 보신각까지 이동한다.

이동하는 동안 시민들에게 태극기를 나눠주며, 보신각 도착 후에는 낭송과 함께하는 시민참여 타종을 진행해 행사에 의미를 더하게 된다.

특히 중⦁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청소년들이 400여 명이 참여해 어렵게 이룬 독립의 소중함을 배우고 광복의 역사적 의미를 되돌아보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광복절 거리축제 봉사활동은 종로구 자원봉사센터와 참사랑봉사회가 1997년부터 꾸준하게 운영해 오고 있는 장수 봉사활동 프로그램이다.

한편, 전통문화의 거리 인사동 남인사마당에서는 오는 15일 오후 5시 시민과 함께하는 ‘궁중무용 여민마당-꾀꼬리 인사동에 날아들다’가 열린다.

이번 행사는 일제 치하에서 사라질 위기에 있었던 우리의 전통문화를 잘 보존하고, 후대에 널리 전파해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생활예술로 정착 시키기 위해 마련되었다.

왕실의 춤인 궁중무용은 가⦁무⦁악이 어우러진 종합예술로 고려 시대 놀이춤으로 시작되어 오늘날까지 전해오고 있다.

김영종 종로구청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광복 70년을 맞이한 기쁨을 표현하고, 고귀한 애국정신을 되새길 수 있는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 며, “나라를 되찾은 기쁨을 잊지 않고 광복의 기쁨을 주민의 행복으로 이어갈 수 있도록 언제나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강보민 기자 bkang012@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