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22:39 (일)
예산군, ‘내포신도시 개발지원 및 내포보부상촌 조성사업 추진계획’ 발표
상태바
예산군, ‘내포신도시 개발지원 및 내포보부상촌 조성사업 추진계획’ 발표
  • 강남용 기자
  • 승인 2015.08.12 13: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명품 내포신도시 개발지원 및 내포보부상촌 조성사업 추진

▲ 오늘(12일) 예산군청 브리핑실에서 열린 내포상생발전추진단 정례 브리핑에서 윤기성 단장이 자료를 설명하고 있다. <사진제공=예산군>
[KNS뉴스통신=강남용 기자] 충남 예산군의 내포지역 개발이 본격화 될 전망이다.

예산군은 오늘(12일) 오전, 내포상생발전추진단 정례브리핑을 통해 명품 내포신도시 개발지원, 내포보부상촌 조성사업 추진, 복합커뮤니티시설 건립사업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내포신도시 개발지원 및 내포보부상촌 조성사업 추진계획’을 발표했다.

특히, 내초 신도시 조성을 위한 2개 공구 가운데 1개 공구를 올 연말 안에 완공하고 복합커뮤니티시설은 총 40억 9400만 원의 사업지를 들여 내년 10월까지 준공하기로 했다.

‘내포보부상촌 조성사업’은 사라져가는 보부상 문화의 복원과 계승이라는 측면에서는 물론 지역 관광자원으로의 활용성이 높다는 판단 아래 원활한 추진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총력을 기울여 올 11월 착공에 들어가 2018년까지 준공을 마친다는 계획이다.

지난 2013년부터 오는 2018년까지 5개년 계획으로 추진 중인 ‘내포보부상촌 조성사업’은 총사업비 447억 원을 투입해 덕산면 사동리 일대 5만1205㎡ 부지에 전시관, 어귀, 장터, 난장 마당, 체험공방, 보부상 이야기길 등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이처럼 예산군이 계획 중인 내포지역 개발 사업이 순조롭게 추진이 완료될 경우, 예산은 새로운 도약의 기회를 맞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와 관련해 윤기성 내포상생발전추진단장은 이날 브리핑에서 “명품 내포신도시의 개발지원과 내포 보부상촌 조성사업 및 복합커뮤니티시설 건립과 마무리 단계에 있는 복합 문화복지센터 기반조성사업에 만전을 기하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강남용 기자 dtn@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