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9:49 (토)
서울시 종로구, 태극기 달기 운동 실시
상태바
서울시 종로구, 태극기 달기 운동 실시
  • 권대환 기자
  • 승인 2015.08.10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권대환 기자] 서울시 종로구는 지난 3일부터 ‘나라사랑 태극기 달기 운동’을 펼치고 있다.

역사적인 광복 70주년을 맞아 광복의 의미와 역사적인 가치를 되새기고 주민과 함께 나라사랑 하는 마음을 공유, 민간의 자발적인 참여를 확산시키기 위함이다.

종로구는 구청사 대형태극기 게양, 관용차량에 차량용 태극기 스티커 부착, 국가 상징거리 ‘태극기 물결’ 만들기 기업 참여 요청, 동 주민센터, 공동주택 관리 사무소 등에 태극기 홍보 배너 게시, 태극기 달기 모범아파트 조성 등을 통해 적극적으로 나라사랑 태극기 달기 운동을 펼치고 있다.

이밖에 구 홈페이지, 전광판 홍보와 함께 젊은 층의 참여유도를 위해 페이스북과 트위터 등 적극적으로 SNS, 온라인 홍보도 실시하고 있으며, 공동주택과 상가밀집지역에도 부녀회와 통·반장을 통해 집중적으로 홍보하고 있다.

또한 매년 태극기 달기 행사를 통해 구민의 통합하는데 앞장섰던 한국자유총연맹 종로구지회의 협조를 받아 관내 총 63대 마을버스에 차량용 태극기를 전달했다.

각 가정과 민간기업은 8월15일 광복절 당일 태극기를 게양하면 된다.

김영종 종로구청장은 “이번 나라사랑 태극기 달기 운동을 통해 광복 70주년을 맞은 오늘의 우리가 있기까지 희생, 공헌하신 선열들의 나라사랑 정신을 되새기고, 주민들의 애국심을 고취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권대환 기자 kdh127577@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