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9:51 (일)
한밭대, ‘제20회 청소년 로봇캠프’ 개최…미래 로봇 엔지니어 육성의 요람
상태바
한밭대, ‘제20회 청소년 로봇캠프’ 개최…미래 로봇 엔지니어 육성의 요람
  • 조영민 기자
  • 승인 2015.08.05 14: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제20회 청소년 로봇캠프’ 참가자들이 직접 만든 로봇을 구동해 보고 있다. <사진제공=한밭대학교>
[KNS뉴스통신=조영민 기자] 한밭대학교가 주최하는 ‘제20회 청소년 로봇캠프’가 어제(4일)와 오늘(5일) 양일 간 한밭대 전자·제어공학과 인터넷실에서 개최됐다.

미래 로봇산업의 대들보가 될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로봇에 대한 흥미와 로봇과학자의 꿈을 키워주기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에는 하루 60명, 이틀 간 총 120명의 초등학생이 참가해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

특히, 이번 캠프에서는 로봇을 좋아하고 로봇에 관심이 있는 초등학생들이 직접 로봇을 제작하고 프로그래밍해 움직여 봄으로써 창의력, 과학적 사고력 등을 키우는 좋은 계기가 됐다는 평가다.

한밭대의 ‘청소년 로봇샘프’는 지난 2006년부터 해마다 두차례 개최되며 한국 로봇산업을 이끌어 나갈 엔지니어 육성의 요람으로 자리매김해 왔다.

전액 무로로 진행되는 이 캠프에서는 로봇과학 세미나, 로봇 제작, Logic 프로그램 강의, 로봇프로그래밍, 지능로봇경진대회 등 다양한 과정으로 구성해 참가 어린이들의 관심을 높이고 있으며 캠프 참가자에게는 직접 제작한 로봇을 기념품으로 제공하고 있다.

조영민 기자 dtn@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