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9:49 (토)
충남 청양군, ‘종이 없는 스마트 회의’ 도입…예산절감·업무효율성 강화 기대
상태바
충남 청양군, ‘종이 없는 스마트 회의’ 도입…예산절감·업무효율성 강화 기대
  • 조영민 기자
  • 승인 2015.07.27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제공=청양군
[KNS뉴스통신=조영민 기자] 충남 청양군이 업무효율 강화를 통한 선진행정 및 유능한 정부 구현 선도에 나서 주목받고 있다.

우선 청양군은 업무의 효율성을 높이고 자원 및 예산 절약 차원에서 ‘종이 없는 행정 구현’을 추진하고 있다.

그 일환으로 청양군은 오늘(27일) 오전 군청 상황실에서 열린 주간업무계획 보고회를 ‘종이 없는 스마트 회의’로 진행하기로 하고 태블릿PC를 활용한 회의를 실시했다.

이를 통해 연간 6000여만원의 종이 및 프린터 토너 구입비를 절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또한, 자료 수정 및 편철 등에 따른 시간과 노력을 대폭 줄어 업무 부담을 경감하고 보고의 편의성과 신속성을 제고하며 정확한 정보 전달로 스마트한 행정 구현에 앞서나가는 등 업무의 효율성을 극대화 할 수 있을 전망이다.

이러한 효과를 바탕으로 청양군은 ICT 기술의 발전에 따라 모바일 활용이 일상화된 현실에 부합하는 국민 참여 채널을 확대해 나가고, 스마트워크시스템 등 전자정부 추진에 적극 발 맞춰 나갈 방침이다.

이와 관련해 청양군의 한 관계자는 “이번 스마트 회의 도입을 통해 일 잘 하는 유능한 정부 구현에 한 발 더 다가가게 됐다”며, “앞으로 태블릿PC를 이용한 회의를 점차 늘려가는 등 다각적으로 활용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조영민 기자 dtn@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