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51 (일)
충남 예산군, 휴가철 관광지 주변 업소 불법행위 강력 단속
상태바
충남 예산군, 휴가철 관광지 주변 업소 불법행위 강력 단속
  • 조영민 기자
  • 승인 2015.07.27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달 30일~내달 14일까지 실시…안전사고 및 청소년 일탈행위 예방 집중

[KNS뉴스통신=조영민 기자] 충남 예산군이 관광지 주변 숙박업소 및 음식점 등에 대한 대대적인 단속을 실시한다.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맞아 관광객들의 평안한 여행과 다시 찾고 싶은 예산의 이미지를 구축하기 위해 실시되는 이번 단속은 이달 30일부터 내달 14일까 계속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단속에서는 관광지 주변 무신고 펜션형 숙박업소 난립으로 인한 안전사고와 혹시 모를 청소년 일탈을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 청소년을 대상으로 술, 담배 판매행위와 청소년 출입제한 준수여부를 단속할 방침이다

또한, 원산지 거짓 또는 미표시 여부, 유통기한 경과제품 사용 및 판매, 냉동․냉장제품 보존기간 준수 여부 등 원산지 표시와 식품위생법 준수 여부 등에 대해서도 집중적인 단속이 진행된다.

이번 단속 실시를 위해 예산군은 충남도 및 시․군 특별사업경찰과 합동으로 교차단속을 실시하는 한편, 자체계획에 따라 청소년, 숙박, 위생분야 담당자와 단속을 실시한다.

단속팀은 숙박업소를 방문해 불법 무신고 운영 실태를 조사하고 청소년 혼숙행위 묵인 등 공중위생실태 및 청소년 보호법 준수여부를 단속하고 이를 통해 적발된 숙박업소와 음식점 등의 불법행위에 대해서는 관련법에 의거 형사입건 및 행정처분 실시 등 강력한 조치를 취할 방침이다.

이와 관련해 예산군 관계자는 “휴가철을 맞아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와 청소년 일탈행위를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며 “깨끗하고 쾌적한 관광 예산의 이미지 제고를 위해 관련법 준수에 협조해 달라”고 당부했다.
 

조영민 기자 dtn@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