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9:49 (토)
전자파 등 발암성 논란 물질 규명한다
상태바
전자파 등 발암성 논란 물질 규명한다
  • 김호진 기자
  • 승인 2011.08.19 22: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복지부, 국립암센터에 '발암성 심의위 구성

[KNS뉴스통신=김호진 기자] 보건복지부는 19일 국립암센터(원장 이진수)에 ‘발암성 심의위원회’를 구성.운영한다고 밝혔다.

복지부에 따르면 발암성심의위는 지난 5월 31일 국제암연구소(IARC International Agency for Research on Cancer)의 발표로 이슈가 된 ‘전자파 노출과 발암성 논란’에 대한 후속조치 차원에서 마련됐다.

세계보건기구(WHO) 산하 국제암연구소는 휴대전화 사용시 노출되는 무선주파수 전자기장(Radiofrequency Electromagnetic Fields)을 암가능성 물질( Group 2B)로 분류했다고 발표했다.

이에 복지부는 명확한 발암 관련성에 대한 조사 연구가 필요한 상황이나 인과관계 규명 전이라도 소아청소년에 대해서 불필요한 휴대전화 사용을 자제하도록 권고한 바 있다.

복지부와 국립암센터는 ‘발암성 심의위원회’의 구성 계획을 19일 대한상공회의소에서 개최된 제32회 암정복포럼을 통해 발표했다.

‘발암물질 노출 평가와 관리를 위한 대응 방안’이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포럼은 발암물질 관리의 현황과 문제점을 분석한 후 발암물질 노출 대응을 위한 제언과 토론으로 진행됐다.

‘발암물질 관리의 현황 및 문제점’(좌장 조수헌 교수, 서울대의대) 분석을 위해 발암물질 분류.관리의 국내.외 현황을 알아보고, ‘전자파 노출과 발암성 논란’이 시사하는 바에 대한 발표가 이어졌다.

‘발암물질 노출 및 관리의 향후 전망’(좌장 이영성 교수, 국립암센터 암역학관리연구부장)을 위해서는 발암물질 노출평가, 국내 발암물질 노출관련 정책 현황과 향후 과제에 대한 발표가 진행됐다.

복지부 관계자는 “이번 포럼을 시작으로 발암물질에 대한 검증된 정보를 구축하고 발암 인과관계 규명을 위한 연구 지원 및 관계 부처.유관기관과의 협력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호진 기자 kn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