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22:39 (일)
세계김치연구소 건립공사 본격 추진
상태바
세계김치연구소 건립공사 본격 추진
  • 이상재 기자
  • 승인 2011.08.19 1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선시공분 준공 및 본 공사 착공

 
김치종주국가로서의 위상제고와 김치 세계화를 선도하게 될 세계김치연구소 건립공사가 본격적으로 추진된다.

광주시는 현재 기본설계를 토대로 한 우선 시공분에 대한 발주공사가 정상 마무리됨에 따라 내주부터는 세계김치연구소의 본 공사를 본격 시작할 예정이다.

세계김치연구소는 지난 2009년 정부의 김치세계화 및 과학화의 일환으로 추진된 것으로, 당시 광주시가 남도김치의 우수성과 김치타운을 비롯한 관련 인프라의 우위를 내세워 전국 공모사업에서 유치에 성공하였다. 

세계김치연구소는 총사업비(국비) 182억원을 투입하여 남구 임암동 소재 김치타운 내에 연면적 9,582㎡(지하1층 지상4층)규모로 2012년 10월 준공을 목표로 연구실 및 동물사육 실험실 등을 갖출 예정이다.

그동안 김치관련 연구는 대기업 중심의 김치생산업체와 대학이 일정부분 담당해 왔으나, 향후 세계김치연구소 건물이 완공되고 광주시로 이전하게 되면 김치 발효 관련 국책 연구기관인 세계김치연구소가 주도하게 될 것으로 보인다.

광주시 관계자는 “세계김치연구소는 장기적으로 연구원을 최대 200여명까지 확대한다는 계획을 가지고 있어, 김치연구소가 준공 개소하게 되면 일자리 창출은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상재 기자 sjlee1907@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