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22:39 (일)
서울 강북구, 특성화고 학생 취업준비 교육 실시
상태바
서울 강북구, 특성화고 학생 취업준비 교육 실시
  • 강보민 인턴기자
  • 승인 2015.07.14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등학교 2학년 학생 120명 대상 실전형 취업 준비 방법 교육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작성법, 모의면접, 노동법교육 등 알찬 프로그램으로 취업 성공 지원

[KNS뉴스통신=강보민 인턴기자] 서울시 강북구가 오는 16일 9시 관내 유일의 특성화 고교인 성암국제무역고등학교 강당에서 2학년 학생 120명을 대상으로 ‘특성화고 학생 취업준비 교육’을 개최한다.

이번 교육은 특정 분야에서의 인재 발굴과 전문 직업인 양성이라는 특성화고 본연의 취지를 살리고 학생들의 취업 성공을 돕기 위해 강북구가 마련한 것으로 입사지원서 작성부터 면접, 노동교육까지 학생들이 취업 준비 과정에서 알아야 할 유용한 정보들을 폭넓게 다룰 예정이다.

1교시에는 인사담당자가 지원자에게 요구하는 핵심 포인트가 무엇인지 파악하고 지원자만의 독창적인 이야기가 담긴 매력적인 입사지원서를 작성하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본다.

2교시에는 성공적인 면접 기술에 대해 강의한다. 면접에 적합한 복장과 태도, 호감 얻는 이미지 연출법, 면접대상자가 자주 받는 질문과 그에 대한 순발력 있는 대처방법, 효과적인 답변방법 등 다양한 면접 요령을 다뤄 실전에서의 자신감을 키운다.

3교시는 공인 노무사와 함께 올바른 노사문화, 근로자의 권익보호를 위한 노동법과 권리침해 시 구제절차 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으로 마련했다. 이 강의는 학생들이 고등학교 졸업 후 바로 취업한 경우 노동권에 대한 개념이 확실하지 않아 노동권 침해에 대한 적극적인 대응을 하지 못한다는 점을 감안해 각종 예시를 통한 내용 이해와 전달에 초점을 맞춘다.

또 교육을 통해 다양한 고졸 취업 성공사례를 소개함으로써 학생들이 필요 이상의 학력과 스펙 쌓기 등 학력 과소비를 지양하고 효율적인 방법으로 취업을 준비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특성화고 학생 취업준비 교육’은 지난해 교육 종료 후 실시한 학생 만족도 조사에서는 81%가 취업준비에 ‘매우 도움이 되었다’, 19%가 ‘도움이 되었다’라고 답하는 등 2013년 첫 도입 후 매해 학생들로부터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강북구 일자리지원과 관계자는 “실무능력을 갖춘 특성화고 학생들이 자신의 적성에 맞는 기업에 성공적으로 취업하고 우수한 사회 인재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취업 지원 프로그램 개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강보민 인턴기자 bkang012@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