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22:30 (금)
영광교육지원청, 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 ‘꿈 이음 개소식’
상태바
영광교육지원청, 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 ‘꿈 이음 개소식’
  • 윤연종 기자
  • 승인 2015.07.08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영광교육지원청>
[KNS뉴스통신=윤연종 기자] 영광교육지원청(교육장 김관수)은 8일 영광군청 관계자와 관내 학교 교장, 진로교사, 진로멘토, 방과 후 아카데미학생 등이 참석한 가운데 영광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 “꿈 이음”의 개소식을 가졌다.

“꿈 이음”은 영광교육지원청과 영광군이 협력하여 관내 초·중등학교 학생들의 직업체험활동 및 진로교육 지원을 위한 센터로, 학생들이 희망하는 직업군별 체험을 위해 시설견학 및 참여형 프로그램지원 등 다양한 체험 환경을 제공할 예정이며, 사단법인 아름다운청소년들 영광지부에서 위탁 운영하게 된다.

또한, 주요사업으로 ▲지역사회 직업체험장 발굴 및 멘토 관리 ▲단위학교 현장직업체험 매칭 ▲진로검사 ▲토요진로교실 운영 ▲해룡고등학교와 함께하는 진로 동아리 체험 ▲미래유망직업 체험 프로그램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특히, 올해부터 자유학기제와 연계한 중학교 1학년 진로탐색집중학년제가 확대 시행됨에 따라 다양한 진로직업체험인프라 구축이 요구되며, “꿈 이음”은 영광군 관내 학생들의 자율적인 진로 탐색 및 미래의 삶을 디자인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관수 교육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소수의 청소년만을 위한 혜택이 아닌 다양한 학생들에게 기회가 돌아가도록 사업을 추진할 것을 강조하며, 그동안 우리지역의 청소년들이 관심을 보인 진로 분야에 학교와 지역사회를 연계하여 수준 높은 교육을 제공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영광교육지원청은 “꿈 이음”을 통해 올해에는 관내 10개 중학교의 자유학기제 진로체험교육을 중점 지원하며, 내년부터는 관내 초·중등학교에 확대 지원할 예정이다.
 

윤연종 기자 y3000@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