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9:49 (토)
공주시, 제 16회 박동진 판소리 명창·명고대회 개최
상태바
공주시, 제 16회 박동진 판소리 명창·명고대회 개최
  • 서기원 기자
  • 승인 2015.07.03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제공=공주시
[KNS뉴스통신=서기원 기자] 공주시가 전국 최고의 판소리 축제로 자리매김 한 제 16회 박동진 판소리 명창·명고대회를 박동진 선생의 고향인 충남 공주에서 오는 16일부터 3일간 개최한다고 밝혔다.

충청남도와 공주시가 공동주최하고 박동진 판소리 선양회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판소리 8개 부문과 고법 4개 부문 등 총 12개 부문에서 전국의 우수한 팀들이 참가해 열띤 경연을 펼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대회는 오는 16일 오후 7시 30분 공주문예회관 대공연장에서 열리는 인당 박동진 선생의 추모음악회를 시작으로 17일에는 공주문예회관 대공연장과 소공연장, 국립공주박물관에서 각 부문별 예선이 진행된다.

대망의 본선 무대는 오는 18일 오전 9시 30분부터 공주문예회관 대공연장에서 진행되며, 이날 모든 경연을 마친 후에는 국내 정상급의 명창들과 전통무용 공연, 국악 관현악 협주 등 특별 공연과 시상식을 개최, 대회의 피날레를 장식하게 될 예정이다.

이날 판소리 부문 명창부 대상에게는 대통령상 일반부 장원은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 고등부 장원은 교육부장관상이 주어지며 고법 부문 명고부 대상에는 국무총리상 학생부 장원에는 교육부장관상이 주어지게 된다.

이와 함께 대회 전날인 16일부터 18일까지는 공주 한옥마을 일원에서 인당 박동진 소리축제를 개최, 판소리 스토리 박스 체험 등 체험프로그램과 어린이 창작 소리극 공연을 비롯한 수상자 축하공연, 물벼락 소리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관광객의 눈길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대회를 통해 판소리의 매력에 흠뻑 빠져보는 시간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많은 시민들과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서기원 기자 kn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