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0:13 (금)
인천 남동구, 임시 지번으로 도로명주소 검색 프로그램 제작 및 배부
상태바
인천 남동구, 임시 지번으로 도로명주소 검색 프로그램 제작 및 배부
  • 박철우 기자
  • 승인 2015.06.11 11: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박철우 기자] 인천 남동구는 오는 15일부터 임시 지번으로도 도로명주소를 쉽게 검색할 수 있도록 ‘블록-롯트 도로명주소 검색프로그램’을 제작 배부할 계획이다.

현재 ‘도로명주소 안내시스템’은 도로명주소 검색이 지번주소, 건물명칭으로만 검색하도록 되어 있어 남동공단 등 각종 토지개발사업에서 사용 관리 되어 오던 획지관리번호(블록-롯트 등 임시지번)로는 도로명주소 검색이 불가능하였다.

이에 따라 구에서는 주민들의 도로명주소 사용 불편을 덜어주고자 관내 남동공단, 서창보금자리주택사업지구 등 각종 개발사업으로 인한 지역에 대하여 임시 지번, 지번 주소를 도로명주소로 검색이 가능토록 자체 도로명주소 프로그램을 제작하였다.

또한 한국산업단지공단 인천지역본부, 세무서 등 관련기관에 이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기업체(사업자) 등록 업무 시 도로명주소를 쉽게 검색하여 사용토록 하였다.

도로명주소 블록지번 검색프로그램은 구민 누구나 남동구 홈페이지(남동구 홈페이지>알림마당>새소식)에 접속하여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도로명주소 블록지번 검색 프로그램 제공으로 임시지번에 대한 지번주소 검색과 도로명주소 검색을 한 번에 할 수 있게 돼 구민 편의 행정업무의 효율성이 증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박철우 기자 h21yes@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