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릉군,안용복 독도수호 역사탐방 운영
상태바
울릉군,안용복 독도수호 역사탐방 운영
  • 천미옥 기자
  • 승인 2015.05.27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제공=울릉군
[KNS뉴스통신=천미옥 기자] 울릉군은 지역내 청소년들의 올바른 독도 역사인식 확립과 독도영유권 강화를 위해 ‘2015년 안용복 독도수호 역사 탐방’을 실시한다.

군에 따르면 경북도 독도수호중점학교로 선정된 울릉북 중학교 재학생 19명을 대상으로 26~29일까지 부산, 경주 일원에 역사유적과 박물관 등을 탐방한다.

이번 역사탐방은 앞으로 독도수호 및 알리미의 역할을 수행할 울릉군 내 청소년들에게 독도의 역사문화를 올바르게 이해시키고, 독도영유권 강화와 더불어 영토수호 의식을 고취시킬 수 있는 문화적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역사탐방은 ‘안용복과 부산해양사’,‘우산국과 신라’라는 주제로 진행되며, 고대에서 현대에 이르기까지 독도에 대한 역사와 문화를 살펴볼 수 있는 체험형 교육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다.

‘안용복과 부산해양사’에 대한 교육은 안용복의 업적을 기리기 위해 조성된 수강사와 한국의 해양문화와 독도를 총괄적으로 살펴볼 수 있는 국립해양박물관 탐방 등으로,‘우산국과 신라’에 대한 교육은 국립경주박물관과 월성역사지구에서 역사문화교육 및 체험학습으로 진행 된다.

최수일 울릉군수는 “이번 역사탐방을 통해 울릉군 내 청소년들이 독도에 대한 올바른 가치관을 정립하고 영토수호의지를 함양한 후, 독도지킴이로 서의 역할을 지속적으로 수행해 나갈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천미옥 기자 cmo3304@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