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애틀-워싱턴주 한인회,'아름다운 섬 울릉도 독도' 전시회 개최
상태바
시애틀-워싱턴주 한인회,'아름다운 섬 울릉도 독도' 전시회 개최
  • 천미옥 기자
  • 승인 2015.04.13 1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제공=워싱턴주 한인회
[KNS뉴스통신=천미옥 기자] 시애틀-워싱턴주 한인회는 울릉군 독도박물관의 전시지원을 통해 11~25일까지 시애틀 한인회관에서 '아름다운 섬 울릉도·독도'라는 제목으로 독도영유권 강화를 위한 전시회를 개최했다.

독도박물관은 2014년 시애틀에서 진행한 해외특별전시회를 마무리하며 시애틀 내 교민들의 자발적인 독도홍보 활동의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전시물 전체를 주 시애틀 총영사관에 기증했다.

이후 일본의 독도 왜곡이 심화되자 시애틀-워싱턴주 한인회는 봄방학을 맞이한 교포 2세를 비롯해, 한글학교 학생들에게 독도에 대한 올바른 역사인식을 함양시키기 위해 이번 전시회를 기획·추진했다.

독도박물관은 이번 전시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시애틀-워싱턴주 한인회와 소통하며 전시물의 활용 및 전시 홍보 및 독도교육을 위한 자료를 제공하는 등의 지원을 아끼지 않았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청조일통지도>, <청십팔성여지전도> 등 일본에서 독도를 조선의 섬으로 인정한 다양한 고지도 및 <일본각의결정문>, <시마네현 고시 40호>등 일본이 독도를 불법적으로 침탈하는 과정을 보여주는 고문서 27점 그리고 울릉도 및 독도의 수려한 자연환경을 담은 사진 30점이 함께 전시되며, 전시기간 동안 관람객을 대상으로 한 한인회의 전시 해설도 진행된다.

 

천미옥 기자 cmo3304@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