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립대학교,‘2015 상반기 합동소방훈련’가져
상태바
경북도립대학교,‘2015 상반기 합동소방훈련’가져
  • 천미옥 기자
  • 승인 2015.03.27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직원 재학생 등 300여명, 소방서와 합동훈련

▲ 사진제공=경북도립대학교
[KNS뉴스통신=천미옥 기자] 경북도립대학교는 문경소방서 예천119안전센터와 함께 26일 오후 교직원, 재학생, 근로자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합동소방훈련’을 가졌다.

이날 훈련은 기숙사 1층에서 원인미상의 화재가 발생해 2, 3층으로 연소 확산되는 시나리오를 바탕으로 자위소방대의 소화기 와 옥내 소화전를 활용한 초동조치에 이어, 신고를 받고 출동한 소방대의 소방차, 구조급차, 물탱크차의 화재진압 활동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훈련은 화재 발생 시 대형 인명사고가 우려되는 기숙사 내 화재 발생을 가상으로 해 대학교 자위소방대의 초기 대응능력을 배양하고 학생들의 신속한 대피와 현장 대응체계를 확고히 하는데 중점을 뒀다.

훈련에서는 화재 발생 시 당황하지 않고 신속·정확한 초동 조치, 비상대피 연습과 소화기를 이용한 화재 진압 등 옥내소화전과 소방차 살수 시범, 연기질식자 구조, 응급환자 이송 방법 등을 실제상황과 같이 실시했다.

특히, 소화기 사용법 교육은 전문가의 시연 후 학생들과 직원들이 직접 참여해 소화기 사용 시 주의점 및 올바른 사용법에 대해 정확히 배움으로써 유사시 바로 사용할 수 있는 실질적인 교육이 되도록 했다.

김용대 경북도립대학교 총장은 “각종 재난안전으로부터 안심하고 공부할 수 있는 학교를 만들기 위해 앞으로 지속적인 소방훈련과 철저한 안전교육을 실시해 학생들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천미옥 기자 cmo3304@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