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9:49 (토)
계룡시, 2015년 장교 합동임관식 행사지원 총력 기울여
상태바
계룡시, 2015년 장교 합동임관식 행사지원 총력 기울여
  • 최영민 기자
  • 승인 2015.03.10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형 태극기 지원, 행사장 주변에 아치 및 현수막 게시 등

▲ 합동임관식 아치 <사진제공=계룡시청>
[KNS뉴스통신=최영민 기자] 충남 계룡시(시장 최홍묵)는 오는 12일(목) 계룡대 연병장에서 ‘2015년 장교 합동임관식’이 열린다고 밝혔다.

올해로 다섯 번째를 맞는 장교 합동임관식은 대통령이 임관 장교에게 계급장을 수여하고 국민에게 ‘전투형 강군’의 참모습을 보여주는 축제로 이어오고 있다.

올해는 육·해·공군사관학교, 육군3사관학교, 간호사관학교, 학군단(ROTC) 출신 초임장교 등 6478명이 합동으로 임관, 가족과 친지 등 2만 1천여 명이 행사장을 방문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계룡시는 행사지원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으며, 축하와 환영분위기 조성을 위해 소형 태극기 지원, 행사장 주변에 아치 및 현수막 게시, 전 시민이 참여하는 태극기 달기 운동 등을 전개하고 있다.

또한, 시가지와 주요 도로변 환경정비, 원활한 교통흐름을 위한 도로표지판 및 안전시설 점검, 음식점과 숙박업소의 위생관리 사전점검 등 임관식 행사가 성공적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총력을 기울일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다시 한 번 세계 유일의 국방수도 계룡시를 널리 알리면서, 오는 10월 2일부터 6일까지 5일간 열리는 ‘2015계룡軍문화축제’ 홍보에 적극 나설 계획”이라고 말했다.

최영민 기자 dtn@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