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주)포스로·원일테크와 투자양해각서 체결
상태바
포항시, (주)포스로·원일테크와 투자양해각서 체결
  • 윤철중 기자
  • 승인 2015.02.09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51억원 투자, 95명 고용창출 기여

▲ 사진제공=포항시청
[KNS뉴스통신=윤철중 기자] 포항시가 지난 6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포스로, 원일테크(주)와 651억 규모의 투자협정에 관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날 체결식에는 이강덕 포항시장과 이칠구 포항시의회 의장, 지역시의원, 기업체 대표 및 주요 임원, 포스코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포스로는 지난해 9월 설립한 창고물류업체로 오천읍 광명일반산업단지 내 부지면적 9만6700여㎡에 입주하기로 하고, 600억원을 투입해 오는 7월말까지 포스코에서 생산하는 선재를 보관하는 창고를 건립하고 65여명을 신규 채용할 예정이다.

또, 원일테크(주)는 금속구조재 구성부분품을 생산하는 금속조립구조물 제조공장으로 포항시 북구 청하면 하대리 내 부지면적 1만5569㎡에 투자금액 50억원을 투입해 오는 8월말 공장 건립을 완료해 30여명을 신규 채용할 예정이다.

광명일반산업단지는 현재 23만2150㎡부지에 포스코 Fe-si와 ㈜만해금속, 해동기업(주), ㈜고려철강 등 7개 업체가 입주해 1981억원의 투자금액과 234명의 신규채용 창출효과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이번에 입주하는 ㈜포스로와 신규 창업하는 원일테크(주)는 부지 파일 등 기초작업 및 공장건축, 설비 시 지역건설업체 우선 참여와 건설인력, 자재, 중장비를 최우선적으로 포항에서 채용 및 사용하기로 약속했다.

또, 이강덕 포항시장의 특별주문으로 이번 투자양해각서에는 지역 건설경기 활성화를 위해 공장건축 및 설비투자 시 지역업체 참여율을 우선적으로 높이고, 산업인력 채용 시 포항지역 인력을 최대한 고용하도록 하는 내용을 명시했다.
 

윤철중 기자 x134518@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