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20:55 (금)
진도군, 2016년 국비 확보 위해 행정력 ‘집중’
상태바
진도군, 2016년 국비 확보 위해 행정력 ‘집중’
  • 전병준 기자
  • 승인 2015.01.26 18: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고 지원 건의 사업 보고회 개최

▲진도군이 내년도 정부 예산에 반영을 요구할 신규․계속사업에 대한 국고지원 건의사업 발굴 보고회를 개최했다.<사진제공=진도군>
[KNS뉴스통신=전병준 기자] 진도군이 내년도 정부 예산에 반영을 요구할 신규․계속사업에 대한 국고지원 건의사업 발굴 보고회를 개최하고 국비 확보를 위한 본격적인 행보를 시작했다.

군은 지역 현안사업을 조기에 해결하고 미래 성장 동력이 될 핵심 전략사업들을 원활히 추진하기 위한 총 80건 1264억원의 국비 사업을 발굴, 2016년도 국비확보에 나섰다.

이날 보고회를 통해 군은 부서별로 발굴한 신규 시책 사업에 대한 실․과장 보고와 토론을 통해 2016년 예산 확보를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기로 했다.

특히, 민선 6기 역점 시책과 연계되는 지역 현안사업의 필요성과 당위성에 대한 전라남도, 중앙부처, 기획재정부, 국회 등을 방문해 설명하는 등 국비확보 활동을 적극 추진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또, 연차별 계획 사업비의 경우 집중적 예산 확보를 통해 계획 공기 내 차질 없이 사업을 마무리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이동진 진도군수는 “문화·관광, 농수산, SOC 확충 등 각 분야별로 진도군 발전을 위한 핵심사업을 발굴, 2016년 국비 확보를 위해 행정력을 집중시켜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정부의 예산 편성 순기에 맞춰 지역 국회의원을 비롯 중앙부처 공무원, 출향 향우 등과 긴밀한 인적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이동진 군수 등 간부 공무원을 중심으로 중앙 부처를 수시로 방문할 예정이다.

진도군 기획조정실 관계자는 “중단없는 지역 개발을 추진하고 열악한 재정여건을 극복하기 위해서는 국·도비 확보가 필수적”이라며 “특히 정부 공모사업 적극적인 응모, 특별교부세 등 국비를 최대한 확보해 지역성장 동력을 확보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병준 기자 kps2042@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